(사)행복나눔제주공동체, 설맞이 행복나눔꾸러미 전달
상태바
(사)행복나눔제주공동체, 설맞이 행복나눔꾸러미 전달
  • 김태홍
  • 승인 2020.01.22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행복나눔제주공동체(대표 허재혁)는 2020년 경자년(庚子年) 설 명절을 맞이해 소외 이웃들에게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행복나눔꾸러미’를 전달한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로 8년째 이어지고 있는 ‘행복나눔꾸러미’ 활동은 설·추석 명절을 앞두고 홀로 사는 노인들과 저소득층 주민 등 지역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생필품 꾸러미를 전달하는 것으로, 공동체 회원과 행복나눔마트협동조합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복나눔꾸러미’는 쌀, 라면, 참기름, 통조림, 비누, 간식 등 4만원 상당의 생필품 30세트가 구성되어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기를 전할 예정이다.

행복나눔제주공동체 허재혁 대표는 “설연휴를 맞아 어려운 이웃에서 행복나눔꾸러미를 전달할 수 있어서 기쁘고, 나눔과 연대에 기초한 각종 협동체 사업 추진을 통해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행복나눔제주공동체는 지역공동체 기반 형성을 위해 아동 및 청소년 대상 철학교육, 일반인 대상 인문학 강좌, 설·추석맞이 취약계층 대상 생필품꾸러미 전달, 환경미화를 중심으로 한 행복나눔봉사단 운영 등 나눔과 연대에 기초한 각종 협동체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공동체 활성화 및 소통 캠페인 ‘톡톡제주’, 리빙랩(Living Lab)협동프로젝트 도시공간 청년기획단 ‘헬로뉴비’, 노동존중 문화정착을 위한 ‘노동존중가게 지정제’, ‘반착 프로젝트’ 등을 기획·운영하는 등 지역 공동체 의식 회복 및 활성화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