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병수 예비후보, “제주제2공항 반대 여론 적극지지..”
상태바
고병수 예비후보, “제주제2공항 반대 여론 적극지지..”
  • 고현준
  • 승인 2020.01.22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희룡 지사, 이제는 도민들의 결정을 이행하라” 촉구

 

 

고병수 예비후보

 

고병수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제주제2공항 반대 여론을 적극 지지하고 나섰다.

고 예비후보는 “제주제2공항강행저지비상도민회의(이하 ‘도민회의’) 여론조사발표에 따르면 제2공항 반대 의견이 55.9%로 찬성하는 의견보다 15% 가까이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이같이 촉구했다.

특히 “제주도의회가 추진하는 ‘도민 의견 수렴 방안’에 대해서도 76%의 도민들이 필요하다는 목소리를 냈다”며 “이번 여론조사 결과는 제주도민들이 제2공항 반대 여론이 월등하게 높다는 점에서, 원희룡 지사는 도민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여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고 예비후보는 “원희룡 지사는 기회가 있을 때마다 제2공항은 도민들의 숙원사업이라 추진이 필요하다고 했지만 이제는 다시 검토해야 할 때가 왔음을 인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제주도의회가 추진하고 있는 제2공항 갈등해소를 위한 특별위원회 활동도 보다 적극적인 협조가 있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고병수 예비후보는 이어 “제2공항을 반대하는 도민들에 의견에 지지를 보내며, 제주의 자연과 사람을 지키는 정치를 만들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 “정의당은 제2공항문제 해결에 적극 나설 것”이라며 “절차적 정당성도 부족하고, 비민주적으로 계획된 제2공항 계획에 대해 도민들의 강력한 경고메시지”라고 지적, “책임 있는 정치가 필요할 때”라고 의견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