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관광객, 귀국 후 신종코로나 확진...전형적인 ‘뒷북방역’ 비난 쇄도”
상태바
“중국 관광객, 귀국 후 신종코로나 확진...전형적인 ‘뒷북방역’ 비난 쇄도”
  • 김태홍
  • 승인 2020.02.02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티즌들 “선제적 대응 안한 도지사가 무능..저런 도지사 뽑은 제주도민 반성하세요”비난글 이어져

제주여행 중국인관광객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되면서 '뒷북방역'이라는 여론의 뭇매를 맞고 있다.

제주자치도는 최근 제주 여행을 하고 본국으로 돌아간 뒤 발열 증세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확진 판정을 받은 중국인 관광객(1명)에 대해 주요 동선을 확인하고 후속 조치에 돌입했다고 2일 밝혔다.

도는 어제(1일) 오후 먼저 중국인 관광객이 체류했던 호텔 내 접촉자들을 확인하고, 5명에 대해서 집중 관찰 대상으로 정해 자가 격리 조치했다.

도는 2월 1일 오후 국토교통부 제주항공청으로부터 중국인 관광객 1인이 25일 중국 귀국 후 26일 발열증세를 보이고 30일 확진 판정을 받았다는 연락을 받고 통보 받은 직후, 질병관리본부와 연락을 취하고 증상 발현 이전이면 관리대상이 아니라는 의견을 받았다.

그러나 제주도는 도 자체적으로 확진자의 딸과 전화 통화를 시도한 끝에 제주 체류 시 일정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했다.

이에 제주도는 제주 체류 시 숙소로 역학조사반을 보내 CCTV를 확인하고, 밀접접촉자 5명의 신원을 파악해 집중 관찰 대상(질병관리본부의 지침과는 별개로 제주도가 자체적으로 만든 용어)으로 분류하고 자가 격리 조치를 했다고 말했다.

하지만 이 같은 사실을 소식을 확인하고도 ‘우왕좌왕’하는 행태를 보이고 있다는 비난이 이어지고 있다.

이에 대해 네티즌들은 “중국 눈치보다 …….이미 다 바이러스 퍼트리고 돌아가고난후에 긴급회의.... 국민의 건강권을 담보로 모하는 짓거리냐?”,“무사증 입국이 되면, 제주도가 전염병 대응이 느려지고 우한폐렴에 노출될 확률이 높아질게.. 뻔히 예측 가능한데도 선제적 대응을 안 한 도지사가 무능한 거다. 저런 도지사를 뽑은 제주도민은 반성하세요”,“돈이 들어올 때만 적극적이지, 책임져야 할 시급한 일일 때는 늘 제주자치도의 안일함과 무체계적임이 확실히 드러나네요. 곧 무능함입니다. 부끄럽습니다”라는 뜨거운 반응들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