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행복이 가득한 문화누리카드
상태바
(기고)행복이 가득한 문화누리카드
  • 오영혜
  • 승인 2020.02.05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영혜 표선면사무소
오영혜 표선면사무소
오영혜 표선면사무소

복권기금은 복권의 판매액에서 당첨금과 운영비를 제한 수익금, 복권기금의 운용으로 생기는 수익금, 소멸시효가 완성된 당첨금으로 이루어져 있다.

‘복권기금문화나눔사업’은 공익사업으로써 복권기금의 일부를 지원받아 소외지역, 계층을 위한 다양한 문화예술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복권기금이 바로 통합문화이용권 사업의 재원중 하나이다.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이란 문화예술·여행·체육 활동 등을 지원하여 소외계층 삶의 질 향상 및 계층 간 문화격차를 완화를 목적으로 하는 문화복지 사업이다.

사업예산은 작년보다 약 169억원이 늘어난 1468억원으로 배정됐다. 지원금액 또한 1인당 8만원에서 9만원으로 늘어났다.

발급 대상은 2014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즉 만 6세부터 개별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지원금을 모두 사용했다면 본인 충전 기능을 활용해 계속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미사용 금액은 다음연도에 이월이 불가하며 국고나 지방비로 귀속된다. 그러니 당해연도에 지원금액을 전부 사용할 수 있도록 주의가 필요하다.

카드 발급이나 재충전 신청일은 2020년 2월 3일부터 11월 30일 까지이다. 대상인들은 신청기간을 놓치지 않도록 정해진 날짜에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온라인으로 신청하여야 한다.

카드를 이용할 수 있는 기간은 카드발급일부터 2020년 12월 31일 까지이다.

미술관·박물관·공연장, 생활체육센터·수영장 등 여러 문화체육시설도 즐길 수 있으니 행정시에서 여러 사용처들을 홍보하여 영화나 도서말고도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면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