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사업 등 청소년 외국어 글로벌 챌린지 사업 공모
상태바
제주도,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사업 등 청소년 외국어 글로벌 챌린지 사업 공모
  • 김태홍
  • 승인 2020.02.19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는 오는 26일까지 장애인들에게 평생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공모사업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2020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사업'과 '2020 발달장애인 예능교육 운영 지원사업', 도내 청소년 외국어 사용환경 조성을 위한 '2020 청소년 외국어 글로벌 챌린지 사업'이다.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 사업은 제주도에 주사무소를 두고 활동하는 비영리 평생교육기관과 장애인 관련 기관(법인 또는 단체)이면 신청이 가능하며, 발달장애인 예능교육 운영 지원사업의 경우는 위 요건과 더불어 도내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최근 1년 이상 예능교육 활동 실적이 있어야 한다.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 사업의 경우 지원 금액은 프로그램별 1천만 원 이내로 총 9천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며, 발달장애인 예능교육 운영 지원 사업은 프로그램 운영비 4천5백만 원을 지원한다.

공모 신청은 제주특별자치도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도청 평생교육과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공모사업은 1차 부서 자체심사와 2차 지방보조금심위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또 청소년 외국어 글로벌 챌린지 사업의 경우에는 공고일 현재 제주도에 소재하고 있는 TV방송사업자가 신청이 가능하고, 외국어퀴즈 방송프로그램 등을 기획․제작․방영하는 것을 사업내용으로 한다.

현학수 도 특별자치행정국장은“장애인이 필요한 각종 교육활동과 더불어 직업 생활 유지에 필요한 기술 등에 대한 기회를 최대한 보장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장애인 평생교육 사업들을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