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통합디지털 일정관리 시스템 도입
상태바
제주시, 통합디지털 일정관리 시스템 도입
  • 김태홍
  • 승인 2020.04.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스마트 청사안내시스템 확대와 통합디지털 일정관리 시스템 도입으로 방문객 만족도 향상 및 협업 행정 체계를 구축한다고 5일 밝혔다.

스마트 청사안내시스템 확대 구축은 부서 재배치와 제6청사 활용에 따라 메인 출입구에 안내 키오스크 2대, 부서 입구에 디지털직원안내도를 40개 부서에 설치한다.

특히 디지털직원안내도는 직원, 담당업무 인쇄 수기작업을 디지털화했다. 인사이동시 빠른 정비가 가능하고 수작업의 번거로움 없이 신속하게 직원정보 안내로 예산을 절감할 수 있다.

또한 디지털 광고판으로 활용 가능해 각종 이미지 배너 표출과 제주시 Youtube와 연동해 시정홍보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통합디지털 일정관리 시스템 도입은 기존 수기 화이트보드 월간계획표를 디지털화해 47개 부서 운영 계획으로 국별, 부서별, 개인별로 효율적 일정관리가 가능하고, 중복 일정등록 방지로 협업업무의 효과 증대가 기대된다.

또한 내부 복무관리와 연동하여 연가 및 출장 부재정보를 한눈에 확인하고 편리성을 높일 계획이다.

제주시는 이번 스마트 청사 확대 구축은 3월부터 2개월 간 정보통신 기술을 이용한 업무 프로세스 개선으로 행정 편의성 증대 및 양질의 대민 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