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외도1동 기존공영주차장 복층화사업 시행
상태바
제주시, 외도1동 기존공영주차장 복층화사업 시행
  • 김태홍
  • 승인 2020.04.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주차심화지역인 외도동지역 일원 주차난 해소를 위해 외도1동 559-1번지 기존 공영 노외주차장을 현대식 복층화사업으로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사업 대상지 인근 지역은 주택 및 상가 밀집 지역으로 주차 공간 부족 및 이면도로 주정차로 지역주민들의 불편이 야기되어 왔다.

이에 따라 공영주차장 복층화 사업비 68억원을 투입, 기존 53면을 수용하는 주차장의 규모를 5층 6단에 151면이 증가한 총 204면의 규모로 오는 10일 착공, 2021년 3월 준공 할 계획이다.

이번에 시행하는 복층화 주차장은 일반 이용자는 물론 교통약자도 안전하고 편리하게 주차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난 2월 19일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F)예비인증을 받은 바 있고, 본인증도 준공 시점에 심의를 거쳐 취득할 예정이다.

또한, 주차전용 건축물 내부에 기존 클린하우스 대체시설로 재활용도움센터를 설치, 지역주민들의 쓰레기 배출 편의 제공은 물론 주거환경개선에 획기적인 전환점 구축으로 환경+주차장이 공존하는 인프라 확충까지도 고려했다.

제주시는 앞으로도 부지 확보가 곤란한 주차심화지역 내 공영주차장 복층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해 주차난으로 인한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