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인터넷 미설치 학생에 무료 설치 지원
상태바
제주도교육청, 인터넷 미설치 학생에 무료 설치 지원
  • 김태홍
  • 승인 2020.04.09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교육청(도교육감 이석문)은 KCTV제주방송(회장 공성용)과 온라인 학습 기간 동안 인터넷이 설치되지 않은 가정에 인터넷을 무료 설치‧지원하는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온라인교육을 위한 인터넷 인프라 구축‧지원 업무협약식’을 9일 오전 10시 30분 도교육청 본관 2층 교육감실에서 개최했다. 협약식에는 이석문 교육감과 공성용 KCTV제주방송 회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KCTV제주방송은 온라인 학습 기간 동안 인터넷이 없는 학생에게 온라인학습을 위한 인터넷(와이파이 포함)을 무료로 설치‧지원하고, 학교는 일부 부수적인* 경비를 부담하기로 했다.

도교육청 조사 결과 인터넷이 없는 도내 학생은 1,838명으로 나타났다. 개학 시기에 맞춰 고3‧중3 학생이 있는 가정부터 순차적으로 설치‧지원할 계획이다.

이석문 교육감은 “KCTV제주방송의 도움으로 전국 최초로 제주 학생들에게 인터넷 서비스를 무료 지원하게 됐다. 공교육 가치를 구현해준 KCTV제주방송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학생의 학습권 보호는 물론 코로나19로 어려워진 지역 경제에 희망이 될 것이다. 지금의 지원을 기반으로 온라인 개학의 안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성용 KCTV제주방송 회장은 “코로나19로 학생들의 개학이 계속 지연되고 특히 온라인교육에도 참여할 수 없다는 사정을 전해듣고 안전한 환경에서 교육받기를 바라는 마음에 기부를 결심했다"면서 "KCTV의 이번 사회공헌 노력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 특히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 지금의 위기를 극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