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회 대한민국 새우란대전 성황리에 열려
상태바
제20회 대한민국 새우란대전 성황리에 열려
  • 김평일 명예기자
  • 승인 2020.05.04 0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강유경 최우수상 장명진 김순희 강경철 회원 등 수상

 

제20회 대한민국 새우란대전이 열렸다.

대한민국 제20회 새우란대전이 (사)한국새우란협회(이사장 강유경) 주최로 2020년 5월1일 ~ 5월3일까지 제주시 오등동 (사)한국새우란협회 연구소 특별전시실에서 열렸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거리두기의 동참으로 매년 시내 대형전시장에서 열렸던 전시회를 협회 연구소에 설치한 특별전시장에서 회원들 중심으로 전시회를 개최했다.

 

 

 

전시회에는 (사)한국새우란협회 산하 제주난우회, 제주명품새우란회, 탐라새우란회, 탐라새우란여성회 등 4개 새우란동호회가 참가하여 200여명이 회원들이 작품을 출품했는데 대상인 농림축산식품부장광상에는 강유경 회원이 받았다.

2020년 제20회 대한민국새우란대전 대회장상은 김경철 회원이 받았다.

최우수상으로 장명진 회원(산림청장상), 김순희 회원(제주특별자치도지사상), 강경철 회원(제주특별자치도의회의장상)이 받았다.

(사)한국새우란협회 이사장상으로 김성대(금상), 배형선(은상), 최경자(동상), 전미선(우수상), 이제헌(특별상)회원이 받았다.

 

 

대한민국 제20회 새우란대전은 “코로나19”로 시내 대형전시장에서 전시회를 가지지 못한 아쉬움을 “온라인”을 개설하여 전시회를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한다.

올해 전시된 새우란은 회원들이 배양하고 재배한 품종들이 전시 되었으며 (사)한국새우란협회는 무분별한 도채로 자생지가 파괴되고 있는 제주도내현장을 찾아 관계기관과 함께 제주시절물휴양림, 한라생태숲, 한라수목원에 자생지 복원을 실시해 왔는데 앞으로도 훼손된 자생지를 찾아서 계속해서 자생지 복원을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협회는 "새우란 배양과 재배, 자생지 복원에 관심이 있는 분들의 동참도 환영한다"고 했다.

문의는 (사)한국새우란협회(010-3699-2578)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