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농기센터, 자연재료 이용한 ‘천연염색’ 2개 과정 교육생 모집
상태바
서귀포농기센터, 자연재료 이용한 ‘천연염색’ 2개 과정 교육생 모집
  • 김태홍
  • 승인 2020.05.22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농업기술원 서귀포농업기술센터(소장 신양수)는 오는 25일부터 자연재료를 이용한 천연염색 기초반, 감물염색반 등 ‘천연염색’ 2개 과정 교육생 40명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천연염색 기초반은 6월 2일부터 23일까지 4회에 걸쳐 천연염색 기초이론, 염액 추출 및 매염, 양파·쪽을 이용한 염색 및 마스크, 인견나시, 가리개, 스카프 등 생활용품 만들기 실습으로 진행하고

감물염색반은 7월 1일부터 22일까지 4회에 걸쳐 감물염색 기초, 무늬염 및 복합염 실습 및 감물천을 활용한 생활소품 만들기 실습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서귀포농업기술센터는 이번 교육을 통해 생활속 천연염색 보급 확산 및 천연염색 전문가를 양성할 계획이다.

교육 수료생은 올해 8월 개최 예정인 감물체험행사의 서포터즈로 활용할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서귀포지역 천연염색에 관심 있는 소비자, 농업인 등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모집 인원은 각 과정별 20명으로 5월 25일부터 모집인원 마감 시까지 선착순 접수하며 1인 1과정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전화 또는 방문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서귀포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또는 농촌자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신근명 농촌자원팀장은 “천연염색은 식물의 잎, 줄기, 열매, 꽃 등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색소를 활용해 자연스럽고 편안한 느낌을 준다”며 “코로나19로 지친 피로감 해소는 물론 지역자원을 활용한 상품화 기술 습득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