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아동보호전문기관,‘아동학대 추방의 날 손글씨 릴레이 캠페인’ 전개
상태바
도아동보호전문기관,‘아동학대 추방의 날 손글씨 릴레이 캠페인’ 전개
  • 고현준
  • 승인 2020.05.25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와 제주특별자치도아동보호전문기관은 제13회 아동학대 추방의 날을 맞이하여 지난 4월 20일부터 5월 4일 간 ‘아동학대 추방의 날 손글씨 릴레이 캠페인’을 진행했다.

제주도는 지난 2007년 전국 최초로 아동학대 예방 및 보호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매년 4월 27일을 아동학대 추방의 날로 정해 아동학대예방을 위한 도민 인식 개선 교육 등에 힘써왔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SNS를 통한 '아동학대 추방의 날 손글씨 릴레이 캠페인‘을 실시했다.

특히 ‘손글씨 릴레이 캠페인’은 '아동학대 NO 아동보호 YES'라는 캠페인 문구를 손글씨로 작성하여 사진을 찍은 후, 개인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업로드 하고 추가로 대상자 2명을 지명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이는 카카오톡 프로필을 아동학대 추방 포스터로 변경하는 방식으로도 참여가 가능했다고 한다.

또한 제주도내 사회복지시설에서는 종사자들이 '아동학대 NO 아동보호 YES' 현판을 들고 찍은 단체사진을 기관 SNS에 업로드하며 아동학대 예방을 다짐하는 캠페인도 병행했다.

이번 제13회 아동학대 추방의 날 손글씨 캠페인에 1,400여명의 시민들과 제주도내 37여개의 사회복지기관에서 참여하여 아동학대 근절 및 예방 활동에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이외에도 제주도내 버스정류장 LED 전광판 및 대형 야외 전광판을 통해 아동학대 예방 공익광고 영상을 송출할 예정이며, 도내 사회복지 기관 및 단체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공익광고 영상을 게시하여 아동학대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계속해서 불러일으킬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