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의료서비스센터 공사 착수.. 헬스케어타운 재개 신호탄
상태바
JDC, 의료서비스센터 공사 착수.. 헬스케어타운 재개 신호탄
  • 김태홍
  • 승인 2020.05.27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는 서귀포시 헬스케어타운단지의 핵심시설인 의료서비스센터를 27일 착공했다고 밝혔다.

의료서비스센터는 2021년 8월 준공을 목표로 총사업비 296억 원을 JDC에서 직접 투자해, 헬스케어타운 부지 내에 연면적 약 9,000㎡의 규모로 건립된다. 지상 3층으로 단지 내 통합관리 및 홍보시설뿐만 아니라 병·의원 및 의료관련 정부기관 제주분원 등을 입주시킬 예정이다.

제주헬스케타운은 작년 녹지그룹이 FDI 1,072억 원을 신고하고 미지급 공사비 1,614억 원을 상환한데 이어 이번 착공으로 성공적인 사업 재개를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이번 신축공사 발주 시 전 분야에 제주지역 건설업체를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해, 그 중 전기·통신·소방공사는 제주 지역업체로 선정됐다.

건축공사의 경우에도 대한건설협회 제주도회와 협의를 거쳐 조달청에 요청한 ‘지역의무공동도급’ 제도가 적용돼 제주지역 업체가 30% 비율로 참여하게 됐다. 향후 본 공사에 따른 하도급 공사도 지역업체가 참여되도록 적극 협조할 예정이어서 지역상생 및 제주지역 건설 경기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문대림 JDC 이사장은 “의료서비스센터는 의료·공공기능을 강화할 수 있도록 JDC가 직접투자 했으며, 헬스케어타운 내 중추적인 거점시설로 제주의료관광 활성화 및 지역의료 환경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 등 변화되는 전 세계 의료 환경에 맞춰 신성장 사업 육성 등 글로벌 복합의료관광단지 조성을 위한 선두적인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착공식 행사는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참석자의 안전 및 감염 예방을 고려해 취소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