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감염병 대응전략 구축 전문가 좌담회 개최
상태바
제주도의회, 감염병 대응전략 구축 전문가 좌담회 개최
  • 김태홍
  • 승인 2020.06.15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의회는 ‘안전 제주를 위한 감염병 대응전략 구축을 위한 전문가 좌담회’를 15일 11시 도의회 의장실에서 개최햤다고 밝혔다.

이날은 국회의원 송재호 의원실 및 제주도의회 고현수 의원이 최근 행정안전부에서 질병관리본부 승격에 따른 ‘권역별 질병대응센터’구축 계획 발표에 따른 제주 유치를 위한 논의 등을 위해 제주도의회 김태석 의장, 제주대학병원 송병철 원장, 제주한라병원 김상훈 부원장, 제주도감염병관리지원단 배종면단장, JIBS 강석창보도국장, 제주도 임태봉 보건복지여성국장,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문영봉 국장 등이 참석했다.

김태석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 기후 환경의 변화, 세계화로 인한 인적·물적 자원교류의 증가, 관광산업 구조의 제주경제, ‘섬’이라는 지리환경적 여건에서 감염병 대응 및 예방을 일상적 상황의 철저한 방역·의료체계 구축이 필요하며, 이를 위한 제주형 방역모델이 수립될 수 있도록 다 함께 노력하자”고 전했다.

좌담회에서는 ‘권역별 질병대응센터’ 제주 유치에 모든 참여가자 동의하면서 질병대응센터의 지역에서의 독립적 운영할 수 있는 조직으로 구성, 감염병 검사 능력을 강화, 감염병을 대비한 의료체계의 다변화, 감염병 대응을 위한 전문병원(하이브리드형) 설립 등 다양한 의견이 게진 됐다.

송재호 국회의원은 “독립적인 질병대응센터 등을 가져올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또한, 보건의료와 산업이 연계되어 제주의 발전적 미래가 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라고 말했다.

고현수 의원은 “송재호 국회의원님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면서 제주만의 독자적인 감염병 관리 및 예방을 위한 권역 분리와 감염병전문병원 등 신속하고 원활한 감염병 대응을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