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보건복지안전위, '코로나블루 사회적 위기 진단과 처방 전문가 간담회' 개최
상태바
제주도의회보건복지안전위, '코로나블루 사회적 위기 진단과 처방 전문가 간담회' 개최
  • 김태홍
  • 승인 2020.07.07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의회 보건복지안전위원회(위원장 양영식)는 지난 6일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이승아‧강성민 의원실과 송재호 국회의원실 공동주관으로 '코로나블루의 사회적 위기 진단과 처방을 위한 전문가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주제발표를 위해 참여한 고도원 이사장(아침편지 문화재단)은" ‘코로나19로 무기력해지고 우울감(Blue)을 겪는 현상을 ‘코로나 블루’라 부른다. 코로나19로 시작된 강제 멈춤의 시간·불안과 우울·무기력·고립감으로 인해 마음이 피폐해지고 관계가 무너지는 고통스런 시간이 되어버린 지금이야말로 사회적 힐링이 필요한 시대가 됐다"면서 “제주의 자연환경을 이용하여 국민의 심리적 회복을 위한 카렌시아(안식처)로 제주를 조성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전문가 간담회에 참여한 공공과 민간의 전문가들도 ‘신체와 정신이 힐링되는 제주 만들기’, ‘하드웨어보다는 소프트웨어가 강화되는 심리지원’, ‘개인이 아닌 사회와 공공이 책임지는 심리방역체계’, ‘자연환경과 기존 시설을 활용하는 모델 구축’, ‘선언적 계획이 아닌 실행되는 계획을 통한 도민안전 확보’등 다양한 의견을 말했다.

이날 간담회를 주관한 이승아 의원은 “곶자왈에는 여름에 시원한 바람을 뿜어내는 풍혈(숨구멍)이 있다.”면서“이번 간담회 논의된 내용을 중심으로 포스트코로나 시대 도민과 국민의 심리안전을 위한 풍혈(숨구멍)로서 제주를 만들어가고 이를 계기로 사회적 힐링이 제주 관광산업의 블루오션이 될 수 있도록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한국형 뉴딜정책과도 연계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