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동, 관내 대표적 관광지 대천 12경 선정 추진
상태바
대천동, 관내 대표적 관광지 대천 12경 선정 추진
  • 김태홍
  • 승인 2020.07.27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천동(동장 강창용)은 지역의 대표적인 경관 12곳을 선정하고, 이를 지역의 대표 브랜드로 육성, 활용할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

대천12경 선정은 대천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원순)의 주도로 선정을 추진하고 있으며, 선정기준은 ▲지역주민들 많이 찾고, 주민들에게 사랑받는 자연경관 ▲예로부터 지역에서 역사·문화적으로 유래가 있어서 주민들의 정신적 지주가 되고 ▲ 최근 인공적으로 조성된 아름다운 전경 등이다.

또한 지역 내 마을회를 비롯한 자생단체의 의견을 수집하고 다른 지역과의 차별성, 지역의 대표성, 관광자원화 가능성 등을 종합 분석하고 전문가 자문과 선정위원회를 구성 선정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6월 자체 토론회를 개최, 대천12경 후보지들을 발굴했으며, 7월부터 10월까지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대천동은 앞으로 전문가 등을 포함 대천12경 선정위원회를 구성하고, 후보지에 대한 탐방을 실시하는 등 구체적인 선정 작업을 통하여 최종 12경을 선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창용 대천동장은 “대천12경 선정은 단순한 경관을 선정하는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지역대표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이미지화가 가능하고, 관광자원으로서의 가치가 높은 경관을 발굴 선정하겠다”고 말했다.

◈ 대천12경 예비후보지 ①엉또폭포, ②썩은섬, ③월평포구와 기암(큰기정), ④검은돌 해변(안강정, 새별코지, 빈녀코지의 낙조), ⑤녹차밭과 한라산, ⑥황금귤빛 들녘, ⑦강창학공원에서 바라보는 경치(바다와 섬, 한라산, 그리고 밤하늘), ⑧도순천 우거진 숲, ⑨강정천 맑은 물, ⑩악근천 흐르는 물, ⑪녹나무 자생군락, ⑫법정악 숲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