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산읍 민원실, 읍민 중심 주민감동 특수시책 운영
상태바
성산읍 민원실, 읍민 중심 주민감동 특수시책 운영
  • 김태홍
  • 승인 2020.07.28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산읍(읍장 강승오)은 소외계층을 배려하는 ‘2020 민원실 주민감동 특수시책’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주민감동 민원시책 첫 번째로 임산부, 장애인 등 사회배려대상자 우선창구를 운영, 1회 방문으로 민원실에서 모든 민원이 처리될 수 있도록 원스톱 시스템을 가동한다.

또 사회배려대상자가 우선 창구를 이용할 시 각종 제증명 발급뿐만 아니라 민원 상담부터 접수·처리에 이르기까지 신속하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민원인이 여러 부서를 방문할 필요 없이 다양한 민원 업무를 한 곳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행정기관에 발급되는 다양한 민원서류를 무인민원 발급기로 발급되고 있으나 고령 또는 몸이 불편해 무인민원발급기를 조작하는데 불편을 겪는 경우가 종종 발생함에 따라 무인민원발급기 안내 도우미를 배치하여 신속하고, 정확하게 민원인이 원하는 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도록 도와 줄 계획이다.

주민감동 민원시책 마지막은 학업 등으로 평일 읍사무소 방문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한 ‘주민등록증 신규발급 지원의 날’운영이다.

학업으로 평일에 읍사무소를 방문하기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매월 둘째주 토요일에 주민등록증 신규 발급 지원의 날을 운영, 학생들이 편하게 주민등록증을 발급 받을 수 있도록 돕고, 특히 주민등록증 발급 마감기한이 임박한 학생들에게 지속적으로 안내 및 독려하여 생애 첫 주민등록증 발급을 도와줄 계획이다.

성산읍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주민이 체감하고 만족할 수 있는 특수시책을 발굴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