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남 의원, '제주도 대일항쟁기 강제동원 피해자 등 지원에 관한 조례' 개정
상태바
강철남 의원, '제주도 대일항쟁기 강제동원 피해자 등 지원에 관한 조례' 개정
  • 김태홍
  • 승인 2020.07.28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철남 의원(더불어민주당, 연동을)이 대표발의 한 ;제주특별자치도 대일항쟁기 강제동원 피해자 등 지원에 관한 조례」'일부개정안이 제385회 임시회에서 통과됐다.

강철남 의원은 “대일항쟁기 강제동원 피해자들은 대일항쟁기 당시 일제에 의해 광업, 토건, 군수공장 등으로 강제징용되어 일본의 침략전쟁을 수행하기 위해 최악의 노동조건 속에서 소모품처럼 노역에 시달린 분들이다.”면서, “2017년 12월 제주지역강제동원노동자상건립추진위원회에서 도와 협의해 일제강제동원노동자상을 설치, 이들의 실상을 알리고자 했지만 기념조형물을 설치하고 난 이후의 관리에 대해서는 전혀 이뤄지지 않고 있었다.”며 문제점을 지적했다.

강 의원은 “대일항쟁기 강제동원 피해자들에 대한 도민의 관심을 환기시키고, 이러한 기념물이 설치 이후 방치되는 것을 막기 위해 이번 조례안을 개정하게 됐다.”며 개정 취지를 밝혔다.

이 조례안의 통과로 대일항쟁기 강제동원 피해자 관련 조형물 및 동상 등 기념물에 대한 관리근거를 마련됨으로써 향후 보다 효율적으로 기념물을 관리하게 될 것으로 보여 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