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국비확보 등 지역현안 해결 중앙부처와 소통
상태바
제주도의회, 국비확보 등 지역현안 해결 중앙부처와 소통
  • 김태홍
  • 승인 2020.08.03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의장 좌남수)는 지난 30일~31일 정부세종청사를 방문, 내년도 국비확보를 위한 적극 소통을 펼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2021년도 정부예산 편성 시기 마무리(기재부에서 국회 제출)가 9월 2일인 점을 감안, 코로나19로 인한 지역경제 침체 등 위기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지속적인 세수감소 등 지방재정이 지속적으로 열악해 짐에 따라 내실있는 국비확보를 통해 제주의 핵심사업 발굴과 현안해결에 대응해 나가기 위함이다.

주요 절충내역을 보면,△제주형 그린뉴딜 정책 구축사업(55억, 지역예산과), △제주 하수처리구역 하수관로 신설사업(5억, 고용환경예산과), △조천 처리분구 하수관로 정비사업(25억, 고용환경예산과), △버스 전용차로 시설사업(46.5억, 국토교통예산과), △밭작물 토양생태 환경 보전사업(43.2억, 농림해양예산과) 등 총9개 사업・393억원에 대해 지원요청 했다.

좌남수 의장은 제주출신 중앙부처 공무원과의 간담회를 갖고, 부처별 심의, 기획재정부 검토, 국회의 심의의결까지 견고한 국비확보 전략을 통해 제주의 인적네트워크를 총동원해 국비확보를 위해 힘써 나갈 필요가 있음을 강조했다.

이어, 제주 출신 국회의원과의 간담회에서는 한국판 뉴딜정책에 연계, 도민과의 소통・협력을 통한 제주도의 특성을 살린 맞춤형 뉴딜정책 사업 발굴에 집중하여 코로나19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중앙과 지방의회의 역량을 결집해 나갈 것을 적극적으로 협의했다.

좌남수 의장은 “도의회에서도 제주의 재정확충과 도민 현안 해결을 위해 도와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이라며 “한국판 뉴딜정책 발표에 따른 제주형 뉴딜정책의 시급성과 필요성을 유념해 위기를 기회로 전환시킬 대규모 사업발굴 및 추진에 의회와 도정의 노력이 더욱 절실히 필요하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