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산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학생 가정에 직송
상태바
제주산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학생 가정에 직송
  • 고현준
  • 승인 2020.08.10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도교육청, 격주 등교 37개교 학생 2만8,142명 대상 지원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도교육청은 10일 코로나19로 격주 등교 학생들을 위해 제주도와 도교육청 간 업무협의와 제주도 학교급식지원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제주산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가정배송’사업을 진행하기로 결정됐다고 밝혔다.

격주 등교 대상 학교는 37개교(초 15, 중 13, 고 9)이며, 학생 수는 2만 8,142명이다. 이들 학생에게는 1회에 한해 3만원 상당의 꾸러미가 배송된다.

도는 “이번 사업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학교 내 밀집도를 최소화하고, 생활 속 거리두기 운동에 따라 격주 등교 학생들의 건강 증진을 목적으로 추진됐다”고 밝혔다.

또한, “친환경농산물 소비 촉진 및 생산농가의 원활한 출하로 영농안정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는 각 학교에서 학생 거주지 기본사항 조사(8월 13일)가 이뤄지면 식재료 공급업체를 통해 지역별로 22일부터 9월 4일까지 가정으로 배송될 예정이다.

공급업체는 사전 안내문자 발송 후 배송하게 되며, 사회적 거리두기 차원에서 문 앞 배송을 원칙으로 한다.

꾸러미는 제주산 친환경농산물(감자, 양파, 기장, 단호박, 하우스감귤, 양배추, 찰옥수수 등)과 친환경농산물 가공식품(감귤주스, 제주전통된장, 미숫가루) 등으로 구성된다.

사업에 소요되는 예산(8억4,400만 원)은 격주 등교에 따라 차감되는 수업일수의 미지출 예산 차액을 활용한다.

전병화 도 농축산식품국장은 “이번 사업으로 격주 등교 학생들의 건강 증진과 친환경농산물 생산농가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행사에 함께하는 도교육청과 친환경농업 단체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