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21년도 국고절충 중앙부처방문 성과 있나..
상태바
제주시, ‘21년도 국고절충 중앙부처방문 성과 있나..
  • 제주환경일보
  • 승인 2020.08.11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우 제주시장,기재부, 국토부, 해수부 등 5개 부처 방문, 국비 지원 적극 요청

 

안동우 제주시장이 2021년도 국비확보를 위해 10일 중앙부처를 방문한 가운데 해수부차관, 농림축산식품부 기획조정실장과의 면담도 가졌다고 11일 밝혔다.

제주시는 안동우 시장은 해수부차관(김양수) 면담에서는 ”사면이 바다인 제주지역 특성에 맞는 어촌·어항의 현대화와 생활 밀착형 SOC확충으로 제주지역 어촌주민들이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어촌뉴딜 300사업의 국비 140억원 지원해줄 것“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이어 농림축산식품부 기획조정실장(김종훈) 면담에서는 ”송당지구와 금악지구는 지형특성상 주변으로부터 우수가 대량 유입되는 지역으로 배수시설이 갖추어지지 않아 집중 호우시 농경지 침수 및 토사유실 등 피해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다“는 애로를 전했다.

이에 따라 농가들이 유실토사 복토 및 피해복구에 비용부담 가중으로 안정적인 영농생활을 위해 송당의 경우 ‘21년도 기본조사 지구로 선정되고 이후 96억원의 국비지원을 요청했고 금악의 경우 ‘21년도 착수지구 선정 및 설계비 1억5천만원 반영과 차후 68억여원의 공사비를 지원해줄 것을 요청했다.

 

국토교통부를 방문한 자리에서는 ”원도심 주차공간 절대부족으로 지역경제 침체위기를 극복하고, 또한 차고지증명제 실시로 열악한 주차환경 개선을 위해 기존 공영주차장 복층화를 위해 국비 211억원을 지원해줄 것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안 시장은 이외에도 환경부 소관 폐자원의 가치를 향상시키기 위한 업사 이클링 활성화 기반시설 구축과 대형폐기물 등 모든 폐자원의 재사용 및 재활용 극대화를 위한 시설건립비 15억원을 지원해줄 것을 요청했고 기재부를 방문한 자리에서는 각 부처에서 제출한 제주시 사업비에 대해 전부 반영해줄 것을 요청했다.

안동우 제주시장은 “내년도 열악한 재정여건속에서 필요한 사업들에 대해 국비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중앙부처 실무자분들께 까지도 충분히 설명을 드려 성과에 기대를 가진다”면서도 “이후 중앙부처에서 반영된 사업들이 국회심의과정에서 삭감되지 않도록 9월초 국회도 방문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