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제75주년 광복절 경축행사 개최
상태바
제주도, 제75주년 광복절 경축행사 개최
  • 김태홍
  • 승인 2020.08.13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제75주년 광복절을 맞아 선열들의 나라사랑 정신을 계승하고, 제주인의 자주적 항일운동과 광복 전후 발자취를 되돌아보는 경축행사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제주도는 오는 15일 오전 10시 제주시 조천체육관에서 독립유공자와 유족, 광복회원 등 9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75주년 광복절 경축식을 개최한다.

이번 경축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참석자와 공연을 대폭 축소해 열린다. 행사는 행사장 입장 전 문진표작성, 발열체크, 좌석간 2m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구호·노래 제창 금지, 행사장 소독 등 고강도 방역지침을 준수해 진행된다.

경축식에서는 제주인의 항일운동 의지를 표현하는 경축 공연과 제주의 항일운동을 소개하는 기념영상 등 광복을 위한 선열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돌아보고 애국정신을 일깨우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날 경축식에서는 제주 출신으로 1930년 당시 전남 여수공립수산학교 재학중 광주학생운동을 지지하는 동맹휴교를 계획하다 퇴학처분 등 활동으로 이번에 독립유공자로 선정된 故 강봉근 선생에 대한 독립유공자 정부포상 수여도 이뤄질 예정이다.

경축식에 앞서 오전 9시 30분 조천만세동산 애국선열추모탑 참배행사가 개최된다.

도는 광복절 경축 분위기 조성을 위해 14~15일 이틀 간 도내 주요 도로변에 태극기를 게양하는 등 도민을 대상으로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제주도는 이번 경축식을 도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 생중계를 통해 참석하지 못한 독립유공자 유가족 및 도민들과 항일운동의 의미와 가치 등 역사를 공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