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언택트(Untact) 시대, 지방세 비대면 납부 방법을 이용해 보세요
상태바
(기고)언택트(Untact) 시대, 지방세 비대면 납부 방법을 이용해 보세요
  • 이현정
  • 승인 2020.08.22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현정 서귀포시 세무과 체납관리팀장
이현정 서귀포시 세무과 체납관리팀장
이현정 서귀포시 세무과 체납관리팀장

지난해 말 시작된 코로나19 라는 바이러스가 세계적으로 퍼지면서 우리의 일상생활을 많이 바꾸고 있다. 기존 당연한 듯 여겼던 지인들과의 모임, 직장 생활 심지어 학교 등교까지 제약되는 아찔한 상황을 맞이하고 있는 것이다.

코로나로 인해 우리 생활은 재택근무 실시, 화상회의, 온라인 플랫폼 서비스 이용 급증 등 생활에서 각종 비대면 방법을 선호하고 있으며 이로인해

언택트(Untact, 비대면)라는 단어가 우리 일상생활에 새로이 자리 잡게 되었다.

그렇다면 지방세 납부는 비대면으로 할 수 없을까?

여기에 지방세 비대면 납부 방법을 몇가지 안내하고 싶다.

첫 번째. 가상계좌 이용 납부방법이다. 각 세목별 고지서를 보면 납세자별 가상계좌와 납부 금액이 적혀있다. 모바일 뱅킹이나 온라인 뱅킹 등을 이용하면 쉽게 납부가 가능하다.

두 번째, ARS를 이용한 납부방법이다. 대표전화 1899-0341로 전화해서 납세자 주민번호를 입력하면 납부금액이 안내가 되며 납부방법 또한 신용카드, 휴대폰 소액결제, 즉시 출금 등 선택해서 납부 할 수 있다.

세 번째. 자동이체 납부방법이다. 신청 가능 세목은 자동차세, 재산세, 균등분주민세, 등록분 면허세이며, 자동이체 신청은 세무과, 읍면동사무소, 은행 등에서 가능하다.

또한, 자동이체를 신청하면 고지서 1장당 500원을 공제해 준다.

네 번째. 인터넷 납부방법이다. ‘위택스’나 ‘인터넷 지로’ 사이트에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후 조회, 납부 하면 된다. 납부방법은 계좌이체, 신용카드, 스마트폰 결제 등에서 선택 가능하다.

요즘 코로나19가 다시 재확산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올 해는 다양한 지방세 비대면 납부 방법을 이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

위에서 설명한 방법은 오고가는 이동 시간 절약과 편리한 시간에 납부할 수 있는 이점뿐만 아니라 요즘처럼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실시하는 시기에 비대면으로 인한 건강한 납부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