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불법 광고물이 없는 대륜동 마을 만들기...
상태바
(기고)불법 광고물이 없는 대륜동 마을 만들기...
  • 강보칠
  • 승인 2020.09.02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보칠 대륜동주민센터
강보칠 대륜동주민센터
강보칠 대륜동주민센터

요즘 불법광고물 정비에 대한 민원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내가 맡고 있는 업무에 일부지만 하는 일은 반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민원이 많다. 특히 월요일은 불법 광고물 제거를 하느라 하루 종일 동네방네 돌아다니기 일쑤다.

불법 광고물 게재의 방법도 여러 가지로 변화를 거듭하고 있다. 예전에는 눈에 많이 보이거나 사람들의 왕래가 많은 곳에 현수막 등 광고물이 게첨 되었지만 요즘은 광고물 제거하기 어렵게 높은 곳 또는 제거하기 못하게 강한 본드풀로 붙이고 있는 실정이다.

그래서 인지 몰라도 광고물 제거하는데 점점 많은 시간을 할애하게 되고 있다.

또한 요즘은 공무원 퇴근시간에 맞추어 현수막 및 광고물을 부착 하였다가 출근시간 되면 제거하고 다시 또 퇴근하면 붙이는 지능적이고 고도화되어 가고 있다.

그럼 이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광고물을 게첨하는 사람과 제거하는 사람이 도로에서 시간을 허비하지 않을 수 있는 방법, 앞으로 많은 고민을 해야 할 때가 아닌가 싶다.

광고물이란 지역주민들에게 정보 및 상품 등을 알리는데 목적이 있다. 단순 상업적이라는 이유로 행정에서는 외면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싶다. 특정 장소에 시범적으로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게시판 정도 하나 만들어 봄은 어떨까 싶다.

게시판을 통하여 정보 등 상품 등을 알리는 코너를 마련하는 것이다. 그렇게 함으로써 주요도로변에 불법 광고물 조금이나마 게첨 건수를 줄이는 효과가 있지 않을까 싶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