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사용한 마스크의 올바른 배출 생활화가 절실히 필요하다!
상태바
(기고)사용한 마스크의 올바른 배출 생활화가 절실히 필요하다!
  • 나의웅
  • 승인 2020.09.06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의웅 서귀포시 생활환경과장
나의웅 서귀포시 생활환경과장
나의웅 서귀포시 생활환경과장

포스트 코로나 19가 전 세계로 확산되면서 세계보건기구의 팬데믹 선언까지 이어져 우리의 삶 또한 참 많이 변했다. 그 중 하나가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외출 등을 할 때는 반드시 착용해야 하는 것이 마스크로 생활 필수품이 되어 버렸다.

가끔 시민들께서 사용한 마스크 배출 방법을 문의하는 전화가 오는데,

가정 등에서 사용한 마스크를 배출할 때는 환경부의 재활용품 분리배출 가이드에 따르면, 일반 쓰레기(가연성 종량제 봉투)로 분류되어 소각 처리토록 되어 있으며, 비닐 코팅된 종이, 부직포, 면 등 재질과 상관없이 모든 종류의 마스크는 일반 쓰레기로 분류하면 된다.

시민들께서 사용한 마스크를 올바르게 배출 하는 방법은 비닐봉투에 밀봉 혹은 소독제를 뿌려서 가연성 종량제 봉투에 배출하면 되는데 오염된 부분이 손에 닿을 수 있기 때문에 마스크를 버린 후에는 반드시 손을 깨끗이 씻고 소독해야 한다.

최근 길거리 모퉁이에 누군가에 버려진 마스크를 본적이 있는데 이러한 행위는 환경오염은 물론 각종 바이러스, 세균 등으로 사람, 동물 등에게 2차 감염의 원인이 될 수 있다는 경각심도 절실히 필요하다.

코로나 19 팬더믹 시기에 우리의 안전을 위해서 마스크를 착용 하는 것도 중요하고 당연히 해야 할 일 이다. 그리고 사용한 마스크를 올바르게 배출하는 것도 모든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또한 중요한 일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