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여성영화제, ‘우리는 잠시도 멈추지 않았다’메가박스 제주점에서 개막
상태바
제주여성영화제, ‘우리는 잠시도 멈추지 않았다’메가박스 제주점에서 개막
  • 김태홍
  • 승인 2020.09.08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제주여민회는 오는 16일 제21회 제주여성영화제 ‘우리는 잠시도 멈추지 않았다’를 메가박스 제주점에서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영화제는 오는 16일~ 20일 총 4일간 메가박스 제주점 1, 6, 7관에서 상영되며, 개·폐막 행사는 행사 축소에 따라 비공개 운영하며, 초청 및 사전예약제를 통해 운영된다.

(사)제주여민회 이경선 상임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제주여성영화제는 사회적 약자와 다양한 소수자의 삶을 그린 영화를 통해 서로의 삶에 대해 공감하고 연대하는 장’이라고 소개하고, ‘코로나19로 사회적 약자들의 삶은 더욱 힘들고 어려움에 처해지고 있으며 서로 대면하고 접촉하는 기회는 적어지지만, 오히려 연대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절감하게 된다’면서, ‘제21회 제주여성영화제는 제주도민과 여성영화인들의 소통의 공간으로써, 이번 행사를 코로나19로부터 지역사회 보건 안전을 최우선 순위로 대비하여 무사히 치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윤홍경숙 제주여성영화제 집행위원장은 ‘우리는 잠시도 멈추지 않았다’를 소개하며 ‘제주여성영화제는 한국사회의 여성혐오와 차별, 편견에 맞서 말하고 소리치고 바꾸기를 멈추지 않았다. 또한, 불편한 일상에 목소리를 내는 것을, 변화를 이끌기를, 용기를 내는 것을, 꿈꾸는 것을, 생각하기를, 대화하기를, 연대하기를 멈추지 않았다. 지금도 그 이후에도 성평등을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을 거라는 우리의 의지를 담았다.’고 전했다.

제주여성영화제 사무국은 코로나19감염증 지역사회확산 방지를 위해 질병관리본부 방역지침에 따른 ‘거리두기 2단계’ 이행 기준에 따라 운영 방침을 세워 철저히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