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여성가족연구원, 2020 통계로 보는 제주 여성 가족의 삶 발간
상태바
제주여성가족연구원, 2020 통계로 보는 제주 여성 가족의 삶 발간
  • 김태홍
  • 승인 2020.09.11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여성가족연구원(원장 민무숙)은 2020년 현재 제주사회의 여러 측면에서 여성과 남성의 다양한 상황과 조건을 보여주고 성인지 통계의 도민 접근성 제고를 위해'2020 통계로 보는 제주 여성 가족의 삶'을 발간했다고 11일 밝혔다.

성인지 통계는 여성과 남성의 불평등한 상태를 보다 명확하게 보여주고, 평등한 상태로의 이행을 위해 여성에게 불리한 통계를 개선하며, 여성의 활동상태를 보다 정확하게 보여주는 통계를 의미한다.

또한 성인지 통계는 성별영향평가와 성인지예산제도 시행을 위해 토대 정보를 제공한다는 측면에서 가장 필수적이다.

특히, 성인지 통계, 성별영향평가, 성인지예산제도는 국가정책의 성 주류화를 위한 3대 수단으로 갈수록 중요하게 강조되고 있다.

이번에 발간된 '2020 통계로 보는 제주 여성가족의 삶'은 현재 제주도 여성과 남성의 인식과 현황을 누구나 쉽게 종합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부문별 성인지 통계가 담겨있다.

내용은 ▲ 인구와 가족, ▲ 보육과 교육, ▲ 경제활동, ▲ 건강과 복지, ▲ 사회참여와 문화, ▲ 안전과 환경 등 총 6장으로 구성됐고, 간편한 소책자 형태로 만들어졌다.

제주여성가족연구원 민무숙 원장은 이번에 발간된 포켓북은 도민들 누구나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제작됐다"며 “제주사회 변화를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는 유용한 자료로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