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농기원, 라이브커머스 활용 마케팅기법 교육 실시
상태바
제주농기원, 라이브커머스 활용 마케팅기법 교육 실시
  • 김태홍
  • 승인 2020.09.14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원장 황재종)은 14일부터 18일까지 제주시 노형동 소재 귤향기 사업장에서 라이브커머스(실시간 온라인 판매) 활용 마케팅 기법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라이브커머스는 실시간 모바일 방송으로 제품정보 제공 및 판매자와 소비자 간 쌍방향 소통으로 제품을 거래하는 서비스다.

최근 비대면 소비문화가 확산되면서 관심을 끌고 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농촌체험 참여자가 급격히 감소하고, 농산물 가공상품 판매도 줄어들고 있어 농촌체험 및 제주산 농산물 판로 확대를 위해 마련했다.

모집 대상은 여성농업인, 6차산업 사업장, 청년농업인 등 25명이며, 교육은 전문기관인 한국 유튜브 크리에이터 교육센터에 위탁해 실습 위주로 진행된다.

주요 내용은 △라이브커머스 산업의 이해 △아이템 기획, 제품등록, 동영상 콘텐츠 제작 △방송 촬영장비 세팅 및 테스트 △팀별 방송 진행 △홍보용 SNS 채널 구축 및 영상 편집 등이다.

농업기술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농촌체험 및 농산물 소비 침체를 극복하고, 농업인들이 쉽게 라이브커머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개발할 방침이다.

김경아 농촌자원팀장은 “코로나 시대를 맞아 비대면 마케팅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앞으로 지속적인 보완을 통해 농업인들이 쉽게 라이브커머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