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특성화고 학생 위한 취업 특화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JDC, 특성화고 학생 위한 취업 특화 프로그램 운영
  • 김태홍
  • 승인 2020.09.15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는 제주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 교육청)과 협력해 도내 특성화고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2020년 JDC 취업 디딤돌 아카데미’를 14일부터 오는 25일까지 2주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여파로 취업을 앞두고 불안한 도내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2020년 JDC 취업 디딤돌 아카데미’는 도내 특성화고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제주지역 서비스분야 특화 인재양성 사업이다.

2016년부터 시작한 ‘JDC 취업 디딤돌 아카데미’는 지난 4년간 204명이 교육 이수를 했고, 107명이 JDC 면세점 협력사 등 관련 분야 취업에 성공했다. 이는 도내 특성화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JDC 특성을 기반한 맞춤형 취업연계 프로그램의 좋은 사례다.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취업준비 및 서비스 맞춤형 직무교육을 진행한 후 채용 정보를 공유해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면세점 취업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교육내용은 기본소양 함양 교육, 리더십 교육, 서비스 직무 역량강화 교육, JDC 면세점 매장 현장실습 등으로 구성됐다.

교육장은 매일 방역 소독을 실시하고 1일 3회 발열체크를 진행하며, 교육 관계자 및 교육 참여자 전원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는 등 정부의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교육을 진행할 방침이다.

김경훈 JDC 사회가치추진실장은 “실무 능력을 갖춘 우수한 인력을 양성하고 제주지역 청년들의 취업 고충을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JDC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