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보건소, 자기혈관 숫자알기 SNS 인증 캠페인 실시
상태바
서귀포보건소, 자기혈관 숫자알기 SNS 인증 캠페인 실시
  • 김태홍
  • 승인 2020.09.18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보건소(소장 고인숙)는 9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 홍보의 일환으로 ‘자기혈관 숫자알기’온라인 SNS 인증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자기혈관 숫자’는 혈관 건강을 확인할 수 있는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뜻하며, 이번 캠페인은 정기적 혈압‧혈당 측정의 중요성을 알리고, 본인 혈압‧혈당수치 인지를 통한 질환의 조기발견‧조기치료 유도를 목적으로 시행된다.

‘자기혈관 숫자알기’온라인 SNS 인증 캠페인은 본인 혈압 측정 후 측정사진을 카카오톡 채널에 인증하는 방식으로 오는 29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홍보방식으로 소셜미디어(카카오톡 채널)을 활용, 30~40대 청‧장년층을 대상으로 중점 홍보할 예정으로, 서귀포보건소 관내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선착순 300명에 한해 홍보물품이 제공된다.

서귀포보건소 관계자는 “심뇌혈관질환은 서귀포시 주요 사망원인 2, 4위로 최근에는 30~40대 청‧장년층도 흡연, 음주, 스트레스 등으로 위험요인에 많이 노출되어 있다”며, “선행질환인 고혈압‧당뇨병은 아무런 자각 증상이 없이 진행되기 때문에 평소 정기적인 혈압‧혈당 측정 습관으로 자신의 수치를 알고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