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 미래전략위원회..선거 사조직 논란 '일파만파'"
상태바
"제주관광 미래전략위원회..선거 사조직 논란 '일파만파'"
  • 김태홍
  • 승인 2020.09.18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경운 의원 " “코로나19 위기상황 틈타 선거조직 꾸린 게 아니냐”의혹 제기

제주관광공사가 설립한 '미래전략위원회'가 원희룡 제주도지사의 다음 선거를 대비한 사조직이 아니냐는 지적이 제기됐다.

문경운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은 18일 열린 제387회 제주도의회 임시회 문화관광체육위원회 제2차 회의에서 “코로나19 위기상황을 틈타 선거조직을 꾸린 게 아니냐”며 의혹을 제기했다.

문 의원은 "미래전략위원회가 어떤 위원회냐, 법령·조례도 불분명하고, 임명한 정책고문단 등이 하는 일도 없는 것 같다"며 "기존 관광진흥협의회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만든 목적이 뭐냐"며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언론에도 나왔지만 원 지사의 선거운동에 참여한 동문과 팬클럽 인사들로 구성된 것으로 알려졌다"며 "위촉은 누가 했나"고 따져 물었다.

이에 김재웅 제주도 관광국장은 "정책고문단은 지사가 직접 위촉했다"고 답변했다.

그러자 문 의원은 "수당을 한번 회의 참석시 50만원 주는 근거는 뭐냐"면서 "왜 장소를 바꿔가면서 밀실회의를 하는 지 모르겠다"고 말하고 "공개되선 안될 일이 있는 것이냐, 이분들로 제주관광 미래를 설계하겠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라고 강하게 질타했다.

한편 지난 7월 출범한 제주관광공사 미래전략위원회는 박홍배 사장과 고은숙 제일기획 자문위원이 공동위원장을 맡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