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 제주관광공사 사장에 선거 사조직 논란 ‘미래전략위원회'위원장 지명”
상태바
“道, 제주관광공사 사장에 선거 사조직 논란 ‘미래전략위원회'위원장 지명”
  • 김태홍
  • 승인 2020.09.18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경운 의원 “미래전략위원회, 코로나19 위기상황 틈타 선거조직 꾸린 게 아니냐” 의혹 제기
고은숙 임용후보자 내정자
고은숙 임용후보자 내정자

제주관광공사가 설립한 '미래전략위원회'가 원희룡 제주도지사의 다음 선거를 대비한 사조직이 아니냐는 지적이 제주도의회서 제기된 가운데 미래전략위원회 공동위원장을 맡은 고은숙 제일기획 자문위원이 지명되면서 논란은 계속 될 것으로 보인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제5대 제주관광공사 사장 임용후보자에 제주시 일도1동 출신의 고은숙 제일기획 자문위원을 내정했다고 18일 밝혔다.

고은숙 후보 지명자는 제일기획 익스피리언스비즈니스 그룹장, 옴니채널지즈니스 BE비즈니스본부장(임원) 및 자문위원 등을 역임한 통합마케팅 전문가다.

제주도는 고은숙 후보자가 25년 이상 대기업 근무와 임원 경험을 바탕으로 조직·인사·재무 등의 능력을 지녔으며, 공사의 재무위기 극복 및 4차 산업혁명 시대 제주관광의 패러다임 전환을 이끌 적임자로서의 역할 수행을 기대하고 있다.

제5대 제주관광공사 사장은 9월 중 결격사유(신원조사) 조사 후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인사 청문회(문화관광체육위원회)를 거쳐 최종 임명할 예정이다.

한편 문경운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은 이날 열린 제387회 제주도의회 임시회 문화관광체육위원회 제2차 회의에서 “코로나19 위기상황을 틈타 선거조직을 꾸린 게 아니냐”며 의혹을 제기했다.

문 의원은 "언론에도 나왔지만 원 지사의 선거운동에 참여한 동문과 팬클럽 인사들로 구성된 것으로 알려졌다"며 "위촉은 누가 했나"고 따져 물었다.

문 의원은 "수당을 한번 회의 참석시 50만원 주는 근거는 뭐냐"면서 "왜 장소를 바꿔가면서 밀실회의를 하는지 모르겠다"고 말하고 "공개돼선 안 될 일이 있는 것이냐, 이분들로 제주관광 미래를 설계하겠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라고 강하게 질타했다.

한편 지난 7월 출범한 제주관광공사 미래전략위원회는 박홍배 사장과 고은숙 제일기획 자문위원이 공동위원장을 맡았다.

성 명

주요경력

고은숙

(일도1, 67년생)

중앙대 대학원 신문학과 석사

Univ. of Illinois-UC 대학원 커뮤니케이션학과 석사

제일기획(95.8.~현재)

- 자문위원(20.1~현재)

- 옴니채널비즈니스 / BE비즈니스 본부장(15.1~20.1)

- 익스피리언스비즈니스 그룹장(13.12.~14.12.)

- 익스피리언스캠페인 팀장(12.1~13.12)

- 제일기획 스페인 법인장(08.2~11.12)

- 제일모직 패션부문 마케팅팀장(07.2~08.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