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우 제주시장, “추석연휴 기간 코로나19 빈틈없는 선제적대응 나서야”
상태바
안동우 제주시장, “추석연휴 기간 코로나19 빈틈없는 선제적대응 나서야”
  • 김태홍
  • 승인 2020.09.29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간부회의서, '신속한 민원 조치한 삼도1동, 애월읍'치하
안동우 제주시장
안동우 제주시장

“추석연휴 기간 코로나19감염 예방에 빈틈이 없도록 해야 한다”

안동우 제주시장은 29일 각 국장 및 읍면동장 등 제주시 5급 이상 전 간부공무원이 참여한 가운데 10월 중점시책 공유 PC 영상회의에서 이 같이 주문했다.

안동우 시장은 “지난달 태풍3개 내습에 따른 피해복구에 각 자생단체회원과 직원들의 고생이 많았다”면서 격려했다.

안 시장은 또 “최근 청렴소리함을 통해 접수된 가로등 민원에 대해 삼도1동, 애월읍 직원이 신속히 처리했다”면서 치하했다.

안 시장은 “연휴기간 동안 종합상황실, 재난안전상황실 등 비상근무에 철저를 기해달라”면서 “신속한 보고체계와 현장 대응준비를 위한 비상연락망 유지 등 공직기강 확립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그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추석연휴 기간 동안 마스크 쓰기 운동,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 홍보와 지도ㆍ점검에도 철저를 기할 것”도 주문했다.

안 시장은 “도의회 행정사무감사 준비에 철저를 기하고 지적된 사항들은 면밀히 검토 후 개선할 부분은 조속히 후속조치를 마련하고, 올해 하반기 재정집행은 경제활성화에도 직결되는 만큼 이월과 불용을 최소화해 90% 이상 목표 달성에 각별한 노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