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주시협의체 미션&비전 수립’워크숍 개최
상태바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주시협의체 미션&비전 수립’워크숍 개최
  • 김태홍
  • 승인 2020.10.29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안동우, 강영봉) 기획총괄분과(분과장 고성민)는 지난 27일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대상으로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미션&비전 수립'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정체성 확립을 위해 협의체 위원의 욕구를 반영하여 미래지향적 방향을 제시하고 구성원들의 역할과 책임을 명확히 해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실시됐다.

워크숍을 위해 지난 9월 ‘협의체의 역할, 핵심 가치, 위원 활동에 있어 어려운 점 및 운영을 위해 개선해야 할 점’등 5개의 문항을 개발, 제주시협의체 위원 21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진행, 설문조사를 분석 워크숍 당일 설문조사 결과를 참석 위원과 함께 공유하여 미션&비전 수립에 위원의 의견을 반영했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미션은'함께하는 우리, 함께하는 복지 공동체'로 도출 됐으며, 5개 핵심가치로는‘행복’,‘사람’,‘연계’,‘네트워크(연결망)’,‘협력’이 도출됐다.

도출된 미션 및 핵심가치는 추후 대표협의체 심의를 통해 확정,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 공유회 개최 시 선포식을 함께 진행 할 계획이다.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현재 제주시에 사회보장 영역의 사업을 수행하는 법인, 시설, 단체의 대표자 및 실무자와 현장 전문가 252명이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제주시 관계자는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제주시민과 위원의 욕구를 반영한 미션&비전이 수립이 되고 추진전략을 설정, 제주시 지역사회보장 증진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