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학연구원, 탐구토론대회 개최
상태바
교육과학연구원, 탐구토론대회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2.05.22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교육과학연구원(원장 양영선)는 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제주교육과학연구원이 주관한 2012 제주청소년과학탐구대회  탐구토론대회를 지난 19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학교별 예선을 거친 초등학교 9개팀, 중학교 19개팀, 고등학교 11개팀이 3명 1팀으로 구성되어 사전에 제시된 문제를 공동 탐구해 상호 발표-반론-평론 등의 논쟁과 질의 응답을 통해 창의적 문제 해결력과 과학 토론 능력을 겨루었다.

 

 

학교급별 제시된 문제는 ‘전통과학 속 과학 원리를 현대에 적용한 사례 조사 및 활용 방안(초등부)’, ‘스마트 폰의 사용으로 인해 생긴 문제점 탐색 및 해결 방안(중학부)’, ‘생물체를 모방하여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안(고교부)’으로 참가 학생들의 과학문화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과학적 소양을 바탕으로 하여 과학적 탐구력, 발표, 토론, 질문, 평론 등을 심사했다.

 

대회 입상팀은 금상 3팀, 은상 3팀, 동상 5팀, 장려상 28팀으로, 금상을 수상한 팀에는 도교육감상을, 은상과 동상 및 장려상 수상 팀에게는 제주교육과학연구원장상을 수여하게 된다.

 

금상 입상팀은 오는 8월 19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리는 전국대회에 참가해 제주 학생의 과학적 재능을 뽐내게 된다.

 

다음은 부문별 금상 입상자
- 초등부 : 대흘초등학교 김민혁(6학년), 조수빈(5학년), 오리온(4학년)
- 중학부 : 아라중학교 3학년 강정인, 고나영, 우호정
- 고교부 : 제주과학고등학교 2학년 고윤영, 김중현, 백승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