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2020 자기주도학습지도사 양성과정' 온라인 운영
상태바
제주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2020 자기주도학습지도사 양성과정' 온라인 운영
  • 김태홍
  • 승인 2020.11.19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는 자기주도학습에 관심있는 성인을 대상으로 ‘2020 자기주도학습지도사 양성과정’을 12월 중순까지 진행 된다고 밝혔다.

자기주도학습지도사 양성과정은 학습의 패러다임을 이해하고 상시적인 학습 관련 교육이 가능한 인력 양성 및 지속적인 학습모임을 통한 주도적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하며, 올해부터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 민간자격증이 첫 부여된다

양성된 자기주도학습지도사는 센터 및 기관 교육 등 강사로 활동하면서 학습자에게는 일자리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에는 전문인력 배출과 강사 확보로 읍면지역으로 찾아가는 교육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사회 환원 효과를 볼 수 있다.

교육내용은 자기주도학습 이해, 자기분석 및 동기부여, 효과적인 학습전략 등 총 12차시의 프로그램이 비대면 교육으로 운영되며, 별도로 수강생 모두 에니어그램과 MLST 학습전략검사를 실시, 유형별 학습코칭전략과 케이스 분석을 통한 사례 탐색을 진행한다.

시험 및 평가는 대면교육으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에서 총 2회 운영되며, 개인별 수업지도안 작성과 강의 시연이 진행되고 습득한 내용을 바탕으로 세부적인 피드백도 진행된다. 수료자를 대상으로 내년 심화과정 및 보수과정을 진행하여 희망할 경우 교육활동가로 활동 자격을 부여할 예정이다.

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자녀 또는 학생들의 교육과 학습에 관심이 많은 상황에서 이번 자기주도학습지도사 양성과정을 통해 지역의 전문가를 확보해 2021년에는 자기주도학습 관련 교육을 확장하고 더 많은 학생들에게 교육 기회가 제공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