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2020학년도 고등학생 융합컨퍼런스 강연회
상태바
제주도교육청, 2020학년도 고등학생 융합컨퍼런스 강연회
  • 김태홍
  • 승인 2020.11.20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이 주최‧주관하는‘2020학년도 고등학생 융합컨퍼런스 강연회와 탐구보고서 발표대회’가 오는 21일과 28일 온라인 강연회로 운영된다고 20일 밝혔다.

고등학생 융합컨퍼런스는 도내 과학중점학교(6교) 및 일반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강연회와 탐구보고서 발표대회로 나누어 운영된다.

강연회는 서울대, 포항공대, KAIST의 이공계 저명교수들이 ZOOM을 이용 실시한다.

첫날인 21일 오전에는 △190년만에 옴의 법칙을 깨다 △빛, 시간, 공간 그리고 첨단기술 △세상을 바꾼 화합물들 등 6개 강연을, 오후에는 △메타물질을 이용한 공상과학의 실현 △구글스는 모든 것을 알고 있다 △똥 속 미생물 이야기등 5개 강연을 실시한다.

28일에는 ‘물리학과 물리학자, 물리학과 생명’이라는 주제로 1개 강연을 참가를 희망한 도내 고등학생 850여명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탐구보고서 발표대회는 학교에서 학생들이 진행한 과제탐구활동 중 5개 분야(과학1(물리학, 지구과학), 화학, 생명과학, 융합, 공학)별로 선정된 작품 90편 중 서류심사를 통과한 70편에 대해 팀별로 학생들이 자기소개 및 탐구동기 설명, 탐구내용 설명, 탐구보고서 별로 안내된 질문지에 대한 답변을 포함한 10분 내외의 동영상을 제작 제출 운영되며, 분야별 심사단을 구성, 탐구보고서에 대해 심사한 후 우수학생에 대해 교육감상등을 포상할 계획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2020학년도 고등학생 융합컨퍼런스 강연회 및 탐구보고서대회 운영으로 과학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의 진로 선택 및 탐구능력 향상과 과학에 대한 흥미 증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