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 바라본 제주풍경은..제주사진공모전 수상자 선정
상태바
일본에서 바라본 제주풍경은..제주사진공모전 수상자 선정
  • 김태홍
  • 승인 2020.11.23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3일 ‘일본에서 바라본 제주사진공모전’ 수상자 24명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주일본삿포로대한민국 총영사관(총영사 배병수)이 주최하고 (사)한국사진작가협회 제주특별자치도지회(회장 이창훈)가 주관, 제주도와 일본 홋카이도청이 후원했다.

제주사진공모전은 지난 9월 20일부터 10월 20일까지 한 달간 일본 내국인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삿포로한국영사관 공식 SNS를 통해 총 121점의 사진작품이 접수됐으며, 제주사진작가협회의 심사를 거쳤다.

△제주상(1등)은 다카기 신노스케씨(삿포로시)의 ‘제주의 아늑한 골목의 초가집’ △숨비상(2등)은 가와나 유코씨(도쿄)의‘하늘을 나는 말’ △한라상(3등)은 마쓰야마 히로미씨(나라시)의‘따오르는 하르방’이 선정됐다.

또한, △오름상 6명 △하르방상 15명이 입상자로 선정됐으며, 입상자에게는 제주요(접시)와 해녀인형 등의 기념품을 상장과 함께 전달한다.

강승철 도 문화체육대외협력국장은 “한국과 일본이 문화교류를 통해 상호 이해의 기회를 이어나가길 바라며 다양한 방법의 문화예술 교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도와 삿포로한국총영사관은 매년 국제문화교류를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해 12월에는 삿포로시 소재 ‘와타나베 쥰이치 문학관’에서 무형문화제 제95호‘제주민요’팀이 참가해 ‘오돌또기’,‘느영나영’ 등의 노래로 제주의 문화를 현지인들에게 선사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