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미래교육연구원, 제주수학체험관 개관
상태바
제주미래교육연구원, 제주수학체험관 개관
  • 김태홍
  • 승인 2020.11.24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미래교육연구원(원장 김근수)은 코로나 19 대비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 23일 ‘제주수학체험관’ 개관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석문 교육감은 “수학은 다소 딱딱하고 어렵게 느껴지지만 인간 간의 언어가 있다면, 21세기에서 수학은 사물과 대화하는 언어로 볼 수 있으며, 제주교육은 이런 환경에 맞추어 모든 교육과정과 교육들을 준비하여 실행하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부공남 교육위원회 위원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서 촉발된 인공지능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단순하게 지식을 주입시키는 교육을 탈피하고 새로운 교육방법 및 인프라가 구축되어야 이 시대가 요구하는 인재를 길러낼 수 있다며 수학체험관이 그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제주수학체험관 1층은 수학자의 볼머신, 기하, 대수, 함수, 측량, JOB 디지털 실험실 및 매쓰캔버스 등 50여 종의 수학 관련 체험물을 배치하고 2층은 SW교실 및 다양한 놀이·체험 도구를 통해 수학적 원리를 경험할 수 있는 미래수학교실을 설치, 3층은 수학학습 특강, 수학체험프로그램 등 각종 실생활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현재 제주수학체험관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수학놀이마당(1층)을 제한적 개방하며, 체험시간은 매주 화요일에서 일요일 10시부터 17시까지이다. 신청 방법은 주중에는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 창의적 체험활동 지원 목적으로 오전/오후 학급단위로 학교에서 신청 가능하며, 주말에는 학생과 학부모 대상으로 우리 원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 가능하며 회차별 20명으로 신청 인원수를 제한해 운영한다.

연구원 관계자는“제주수학체험관은 즐기며 상상하는 체험을 통하여 삶의 가치를 이해하고, 수학에 대한 관심을 증대하여 수학 문화 대중화 및 교육과정과 연계한 체험중심의 수학교육 활성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