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서부보건소,‘보건진료소와 함께 하는 일상 이야기’ 책자 발간
상태바
서귀포시 서부보건소,‘보건진료소와 함께 하는 일상 이야기’ 책자 발간
  • 김태홍
  • 승인 2020.11.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서부보건소 11개 보건진료소에서 지역주민의 소중한 사례를 모아 ‘보건진료소와 함께 하는 일상 이야기’ 사례집을 발간했다고 29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예전처럼 악수로 손을 맞잡는 일은 물론 상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되며 다중이용시설 이용 자제 및 문화 행사, 스포츠 경기등은 무관중, 비대면, 온라인 영상 등을 통해서 진행, 모임 또는 행사들도 모두 연기 또는 취소된 경우가 대부분이다.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보건사업을 추진하는 보건진료소에서는 어르신들이 많이 이용하는 경로당이 폐쇄되면서 어르신들을 위한 건강체조교실, 경로당 프로그램 등 다양한 활동을 거의 운영을 하지 못하는 상황도 발생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귀포시 서부보건소 11개 보건진료소에서는 지역주민의 건강을 향상시키기 위한 비대면 시대에 워크온 앱을 활용한‘힐링UP! 하영 걸을락’,‘나를 찾아가는 여행 페스티벌’,‘안전한 마을길 걷기코스 리본달기’,‘멋 살리고, 지방 줄이고 건강증진교실’,‘저지방, 저칼로리 영양체험교실’,‘건강 3·6·9 프로젝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규모(5~10인 이하)로 운영했다.

이에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이지만 이러한 사업에 동참해준 지역주민들의 소중한 사례 하나 하나를 모아 사례집을 발간했다.

서부보건소 관계자는 “모든 시민이 건강한 삶과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지역주민과 더욱 가까운 곳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