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전 시장 위력행동"박 전 시장 성폭력 사건 신속하게 수사하라"
상태바
박원순 전 시장 위력행동"박 전 시장 성폭력 사건 신속하게 수사하라"
  • 김태홍
  • 승인 2020.12.09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장위력성폭력사건공동행동, 공동변호인단은 9일 서울시장 위력 성폭력사건 해결 촉구를 위한 릴레이 1인시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증거폰을 즉각 포렌식하라','시장 핸드폰은 공공자산이다','서울북부지법 7단독부 준항고 판단만 5개월째?','지금 즉시, 증거폰을 수사현장으로!'라는 피켓을 들고 시위에 나섰다.

이날 2차 릴레이 1위 시위는 서울북부지방법원 앞에서 진행됐다. 고미경(한국여성의전화 상임대표), 박진아(꿈누리 여성장애인상담소 상담사), 정혜진(꿈누리 여성장애인상담소 상담사), 최선혜(한국여성의전화 여성인권상담소 소장), 박윤숙(전국성폭력상담소협의회 인천서울권역대표)가 참여했다.

이들은 서울북부지방법원에 증거폰을 즉각 포렌식하라는 준항고 판단을 촉구했다.

이들은 "박원순 전 서울시장이 사용하던 업무용 휴대전화는 올해 7월 24일 경찰의 포렌식 수사에 불복한 유족에 의해 준항고 신청이 되어 현재 북부지방법원 형사 7단독에 사건 계류 중"이라며 "준항고와 동시에 검찰의 포렌식 수사를 중단하라는 유족 측의 집행정지신청이 받아들여져 박 전 시장이 사용하던 업무용 휴대전화에 대한 포렌식 및 관련 수사는 5개월여 동안 모두 중단된 상태다. 통상 2-3개월 정도면 끝나는 준항고 사건은 5개월이 다가오는 이 시점에도 여전히 결론이 나지 않고 있다"며 맹공을 퍼부었다.

그러면서 "이에 서울북부지방법원 7단독부에 ▲경찰의 박 전 시장의 변사사건에 대한 휴대전화 취득이나 포렌식 과정에 어떠한 위법사실이 개입된 바 없는 점, ▲박 전 시장의 사망 경위를 확실하게 밝혀 줄 것으로 기대하는 현장 유류품인 업무용 휴대전화에 대한 포렌식 절차 진행에는 그 필요성과 상당성이 인정되는 점, ▲박 전 시장의 사망 경위와 관련 박 전 시장에 대해 성폭력범죄 등으로 고소한 피해자가 존재하고 박 전 시장의 사망 경위를 확인해야 할 중대한 이익이 있는 점 등을 결정에 반드시 고려하기 바란다"며, "신속하게 이 사건 준항고를 기각하는 결정을 내릴 것"을 촉구했다.

이들은 지난 8일~11일까지 매일 아침 9시30분부터 10시30분까지 서울시장 위력 성폭력사건 해결 촉구를 위한 릴레이 1인시위를 개최한다.

다음은 서울시장위력성폭력공동행동 릴레이 1위 시위 일정

▲서울지방경찰청(12/8)=성폭력 피해자에 대한 실명공개? 구속수사하라!

▲서울북부지방법원(12/9)=증거폰을 즉각 수사현장에 돌려놓고, 포렌식하라!

▲서울지방경찰청(12/9)=성폭력 피해자에 대한 실명공개? 구속수사하라!

▲서울시청(12/10)=공공기관장 지위 망각한 채 2차 가해 앞장서는 김00을 징계하라!

▲여성가족부(12/10)=공공기관장 지위 망각한 채 2차 가해 앞장서는 김00을 징계하라!

▲경찰청(12/11)=서울시장에 의한 성폭력 혐의에 대한 수사 결과를 발표하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