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 남녕고 학생들, "제주 해안은 아직 청정환경, 입증했어요.."
상태바
(화제) 남녕고 학생들, "제주 해안은 아직 청정환경, 입증했어요.."
  • 고현준
  • 승인 2020.12.14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전국청소년과학탐구반(YSC) 발표회..'제주 해안 지의류의 특성에 관한 연구' '은상' 수상 성과
사진=남녕고 지도교사 이종문 선생, 1학년 서유나, 김유진, 좌예원 학생(왼쪽부터)

 


남녕고등학교(교장 김봉모, 교감 박권룡)는 14일  1학년 (좌예원, 김유진, 서유나, 지도교사 이종문)팀이 2020 전국청소년과학탐구반(YSC) 발표회에서 '제주 해안 지의류의 특성에 관한 연구'로 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0 전국청소년과학탐구반(YSC) 대회는 전국 초중고 학생팀들이 공모를 통해 1차로 200개팀을 선정하고 중간평가를 통해 본선팀을 선정한 것.  남녕고 학생들은 최종 본선에 진출하여 제주 최고의 결과를 얻었다.

특히 이번 연구는 제주 동서남북 8개 지역에서 조사된 지의류의 종의 다양성과 대기청정지수를 분석했고 그 결과, 저지대 해안가나 인구밀집지역에서는 상대적으로 낮은 다양성을 나타내는 등 생장 상태가 양호하여 아직까지 제주 해안이 청정환경임을 입증했다.

또한 천연항생제 개발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실험한 항균활성도 실험을 실시한 결과 용수지역과 표선지역에서 높은 항균활성도를 보여 상품으로 개발 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제시하여 심사위원들의 좋은 평가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