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지사, 어선전복사고 현장 달려가.."실종자 수색작업에 최선 다해달라"
상태바
원희룡 지사, 어선전복사고 현장 달려가.."실종자 수색작업에 최선 다해달라"
  • 김태홍
  • 승인 2020.12.30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항 2부두 방파제 방문해 수색상황 체크
원희룡 제주도지사(사진 왼쪽)
원희룡 제주도지사(사진 왼쪽)

원희룡 제주지사가 어선 전복사고 현장으로 달려갔다.

30일 제주도에 따르면 제주시 한림 선적 저인망어선 39톤급 ‘23명민호’가 지난 29일 오후 7시 44분경 제주항 북서쪽 약 2.6km 해상에서 전복돼 7명의 선원이 실종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에 따라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이날 오전 10시 제주해양경찰서를 방문해 어선 전복사고 발생으로 인한 피해상황과 조치사항 및 향후 계획들에 대해 면밀히 점검했다.

원희룡 지사는 이날 어선 전복사고 발생 관련 브리핑을 보고받고, 사고 당시 기상상황 및 사고 해역상황을 확인했다.

이어 사고 어선에 대한 사항, 사고 이후 구조 시도 현황, 해상·육상 현장 수색상황, 선원 가족들과의 연락·이동상황 등을 체크했다.

원희룡 지사는 현장에서 “강풍과 높은 파도 등 열악한 기상상황으로 인해 수색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기상상황에 맞춰서 해상과 육상수색대열을 지속적으로 유지해달라”며 “제주를 방문한 선원들의 가족들에 대한 행정적인 지원도 세심하게 챙겨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원 지사는 육상수색이 진행되고 있는 여객터미널 제2부두 인근 방파제를 방문해 수색상황을 확인하고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원희룡 지사는 “좋지 않은 기상여건에도 육상수색을 하느라 너무 고생이 많다”고 격려하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실종된 선원들을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제주도와 제주지방해양경찰청은 사고 접수 후 함선 총 9척(함정 8척, 민간어선 1척)과 헬기 1대를 투입해 제주항을 중심으로 도-서 약 6.1km, 남북으로 5.9km 해상을 정밀 수색하고 있다.

또한, 육상수색은 총 444명(해경 282명, 소방 13명, 경찰 9명, 남해어업관리단 80명, 해양수산관리단 30명, 제주도 50명, 제주시 110명)이 사수포구에서부터 삼양동해안가까지 수색하고 있다.

한편, 제주도는 29일 오후 10시 정무부지사를 본부장으로 하는 지역사고수습본부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도는 상황반, 현장반, 유족지원반 등 3개반을 편성해 △제23명민호 지역사고수습본부 운영·총괄 △사고피해 어선원 유족 및 실종자 가족 지원 △제주해경청, 남해단 등 유관기관 합동 해상 수색활동 지원 △사고수습 지원 관련 대외홍보 및 언론 동향 파악 등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30일 오전 7시 30분 행정안전부장관 주재 어선사고 대처상황점검회의를 개최해 실종자 가족지원, 특전사 부대원 및 수색 지원 등에 대한 사항을 논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