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지사, "생활치료센터 직원과 간호사들 큰 희생..사명감 갖고 임해달라”
상태바
원희룡 지사, "생활치료센터 직원과 간호사들 큰 희생..사명감 갖고 임해달라”
  • 김태홍
  • 승인 2020.12.30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생활치료센터 방문 방역·편의시설 점검
원희룡 제주도지사(사진왼쪽)
원희룡 제주도지사(사진왼쪽)

전국적으로 코로나19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제주지역 생활치료센터가 30일부터 본격 운영에 돌입했다.

제주도에 따르면 이날 오전 서귀포시 서홍동 혁신도시 내 국세공무원교육원에 위치한 생활치료센터가 개소했다.

제주도는 병상 부족 사태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총 200명 규모의 생활치료센터 공간을 마련한 것이다.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이날 생활치료센터를 방문해 의료진과 공직자 등 센터 상주인력과 경찰·군인·소방 등 근무인력을 만나 격려했다.

원희룡 지사는 “생활치료센터에 배치된 직원과 간호사 개인에게는 큰 희생이 따르는 일이라는 사실을 잘 알고 있다”면서 “우리 사회 전체를 위한 일인 만큼 사명감을 갖고 업무에 임해달라”고 격려했다.

원 지사는  “간호사들의 숙소생활이나 환자 접촉으로 인한 어려움은 없는지 면밀하게 체크하고, 의료 인력 배정에 문제가 없도록 철저를 기하겠다”고 강조했다.

원 지사는 생활치료센터 관계자들에게는 “의료 인력을 비롯해 근무인력을 위한 편의시설 및 장비에 대한 지원도 부족함 없이 지급해달라”고 당부했다.

제주도는 △운영지원팀 △시설관리팀 △질서유지팀 △생활지원팀 △의료지원팀 △구조구급팀 총 6개팀으로 구성된 생활치료센터 운영단을 구성했다.

생활치료센터 운영단은 24시간 상시 3교대로 20여명이 순환 근무를 진행할 계획이며, 이들을 포함해 총 26명의 인력이 투입된다.

의료 인력은 의사 3명과 간호사 10명으로 구성되며, 투입인원과 지원 인력들은 향후 수용 가능한 환자 수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된다.

식사, CCTV 관제, 정·후문 출입자 확인을 위해 18명의 군인과 국가경찰, 자치경찰, 소방인력도 배치된다.

한편, 제주도는 국토교통부 인재개발원을 활용한 100병상 규모의 2차 생활치료센터도 개소해 1인 1실 격리가 가능한 300병상 규모의 생활치료센터를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