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해외물류네트워크 지원사업 참여기업 공모
상태바
제주도, 해외물류네트워크 지원사업 참여기업 공모
  • 김태홍
  • 승인 2021.01.13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도내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및 수출 촉진을 위해 ‘해외지사화 및 해외물류네트워크 지원사업’ 참가 업체를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해외지사화 사업은 해외에 지사를 설치할 여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KOSMES), 세계한인무역협회(OKTA) 등의 해외무역관을 해외지사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현지시장조사, 바이어 발굴 등 해외지사 대행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해외물류네트워크 지원사업은 해외에 독자적으로 물류센터를 구축하기 어려운 중소기업이 현지 대한무역투자진흥공단(KOTRA) 협력물류회사의 창고를 공동으로 이용, 맞춤형 물류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제주도는 올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단 등 공공기관의 해외지사화 사업 및 해외물류네트워크 지원사업에 참가하는 도내 기업 중 10여개사를 선정해 참가비의 80%(최대 600만원)를 지원할 계획이다.

도는 지난해 도내 9개 업체를 선정해 8개국·11개 도시를 대상으로 한 현지시장 조사, 바이어 발굴 등 해외마케팅 추진 활동에 대한 참가비를 지원한 바 있다.

참가신청은 제주도청 통상물류과로 우편 또는 방문해 신청 접수하면 된다.우)63122 제주시 문연로6(연동) 제주특별자치도 통상물류과.

최명동 도 일자리경제통상국장은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도내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및 수출이 원활하게 진행되어 가시적인 수출성과가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