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고의 신비 간직한 한라산은 온통 눈꽃세상..겨울왕국 위용 자랑”
상태바
“태고의 신비 간직한 한라산은 온통 눈꽃세상..겨울왕국 위용 자랑”
  • 김태홍
  • 승인 2021.01.14 21:2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판악 등산로 주변도로 주․정차 금지..국제대 입구 환승 주차장 개장’

제주지방은 최근 기상청이 한파특보를 운용한 1964년 이래 57년 만에 처음으로 한파경보와 폭설로 한라산은 온통 눈꽃 세상으로 태고의 신비를 물씬 풍기고 있다.

한라산 능선은 새하얀 눈꽃으로 뒤덮이고, 멀리 바라보이는 그림 같은 오름에서는 연무가 아스라이 피어나 설경 그 이상의 감동을 던져주고 있다.

하늘은 푸름을 만나 가장 화려해지는 걸까. 온통 흰 눈으로 뒤덮인 설국은 구름 한 점 없는 짙푸른 하늘 아래서 제 빛을 찬란히 토해낸다.

산정을 가득 덮은 백설의 반짝거림은 수천, 수만 개의 다이아몬드를 뿌려놓은 듯 거침없이 빛을 반사했다.

특히 한라산에는 눈이 쌓여 말 그대로 겨울왕국 한라산의 위용을 자랑하고 있다.

한라산은 올해 탐방예약제 실시하고 있는 가운데 탐방객들은 눈꽃세상을 만끽하고 있다.

특히 성판악 등산로 주변도로는 주․정차가 금지되면서 최근 주차장을 제외한 곳에 주차금지봉을 박아 주정차 자체를 하지 못하도록 하고 있다.

제주시는 성판악 도로변 시설물 정비 및 차선규제봉(2km)을 설치한 가운데 국제대 입구 환승 주차장이 개장됨에 따라 성판악 탐방객의 대중교통 이용을 유도하고 있다.

또한 불법 주정차 근절을 위해 무인단속 CCTV(2개소)를 설치, 원활한 교통 소통과 시민과 관광객들의 안전사고 예방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사진=한라산국립공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한라산 2021-01-17 15:26:35
한라산 정상탐방이 폭설로 통제되서 몇일째 못가고 있는데 언제쩍 사진인가요?
김태홍기자님은 정상탐방해서 찍은사진인가요? 아님 자료사진 올리신 건가요?
하루하루 한라산 통제가 한라산 통제가 풀리길 검색하고 있는데 이렇게 독자를 우롱하는 기사는 안올렸으면 합니다. ㅠㅠ~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