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환경뉴스) “사람들은 생선 기름과 같은 오메가-3가 좋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상태바
(해외환경뉴스) “사람들은 생선 기름과 같은 오메가-3가 좋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 정유선
  • 승인 2021.01.18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eff Richardson, '오메가-3 지방은 동면하는 다람쥐를 따뜻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 연구 발표

오메가-3 지방은 동면하는 다람쥐를 따뜻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Photo by Rhiannan William두 마리의 야생 다람쥐가 코를 맞대고 있다.In Northern Brooks Range during summer
Photo by Rhiannan William 두 마리의 야생 다람쥐가 코를 맞대고 있다. In Northern Brooks Range during summer

 

 

[2021년 1월14일 = ENN] 연구자들은 북극 땅 다람쥐에게 특별한 식단을 공급함으로써 아마씨와 생선 오일에서 흔히 볼 수있는 오메가-3 지방산이 깊은 동면 상태를 더 따뜻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발견했다.

알래스카 대학 페어뱅크스가 주도한 연구는 다람쥐에게 오메가-3가 많이 함유된 식단이나 일반적인 실험실 식단을 먹였고, 그후에 동물이 어떻게 동면하는지 측정했다.

연구자들은 오메가-3 식단이 동물이 동면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정상보다 약간 더 따뜻하게 동면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발견했다. 오메가-3 식단은 또한 동물이 갈색 지방 조직이라고 하는 열을 생성하는 지방의 양을 증가 시켰다.

이 발견은 동면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왜 동물이 어떤 종류의 음식을 먹는지에 대한 이해를 더할 수 있다. 이 연구는 1월 14일 Scientific Reports 저널에 게재되었다.

“북극에 사는 다람쥐는 엄청난 시간 동안 영하의 가혹한 기온을 견딜 수 있는 타고난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UAF의 연구원인 Monica Mikes는 말했다.

이 연구를 공동 설계한 Mikes는 동물이 체온을 영하로 유지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동면기가 체온을 어떻게 조절하는지 한세기 이상 연구자들을 매료시켰다. 그들이 먹는 지방의 종류는 그것과 관련이 있을지도 모른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3는 동면하지 않는 동물의 신진 대사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야생동물은 동면을 위해 오메가-3 식품이 풍부한 식단을 먹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연구자들은 그 동물들이 그러한 식단을 섭취함으로써 영향을 받는지 알고 싶었다.

“동면 상태에서는 지방이 매우 중요합니다.”라고 Ph.D. 연구 당시 UAF의 북극 생물학 연구소의 학생이었던 사라 라이스는 말했다.

"이 동물들은 지방 저장고에서 살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특정 유형의 지방을 연구할수록 특정 유형의 지방이 신체가 특정 일을 하도록 조절하고 신호를 보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더 많이 깨닫게 됩니다."

과학자들은 최대 절전 모드를 사용하기 전에 PUFA로 알려진 다불포화지방산을 찾아 저장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오메가-6 PUFA는 동면 상태에서 잘 연구되고 온도를 낮추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오메가-3는 덜 연구되었다.

북극에 사는 다람쥐는 천연동굴에서 극심한 추위를 경험하기 때문에 갈색 지방 조직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되는 오메가-3를 더 많이 섭취하면 야생의 극심한 추위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 연구의 연구자들은 어떤 음식이 야생의 다람쥐에게 그러한 오메가-3를 제공 할 수 있는지 조사하지 않았다.

“사람들은 생선 기름과 같은 오메가-3를 먹는 것이 그들에게 좋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분명히 다람쥐도 이것을 인식 할 수 있으며 겨울잠을 자는 동물들에게 특별한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라고 Rice는 말했다.

Other contributors to the paper include Kelly Drew at the UAF Center for Transformative Research in Metabolism; Julie Reisz, Sarah Gehrke and Angelo D’Alessandro at the University of Colorado’s Department of Biochemistry and Molecular Genetics; Doug Bibus at Lipid Technologies; and Evgeny Berdyshev and Irina Bronova at National Jewish Health, a Denver-based hospital.

ADDITIONAL CONTACTS: Sarah Rice, sarice@alaska.edu; Monica Mikes, mmikes2@alaska.edu; Kelly Drew, kdrew@alaska.edu

NOTE TO EDITORS: The full Scientific Reports paper is available at http://bit.ly/SquirrelNutritionUAF.

 

 

다음은 ENN과 UAF AND IMFORMAYION이 전하는 뉴스링크입니다.

 

https://www.enn.com/articles/66759-omega-3-fat-helps-keep-hibernating-ground-squirrels-warm

 

https://news.uaf.edu/omega-3-fat-helps-keep-hibernating-ground-squirrels-war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