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환경뉴스) 미국의 정전 초래하는 극한의 겨울 날씨..
상태바
(해외환경뉴스) 미국의 정전 초래하는 극한의 겨울 날씨..
  • 고현준
  • 승인 2021.02.23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ASA Earth Observatory 휴스턴 지역 140만 명 포함 주 전역에 걸쳐 400만 명 전기 끊켜

 

본 기사는 ENN이 전하는 최신 환경뉴스입니다. 앞으로 본지는 ENN은 물론 전세계 환경전문 언론에서 전하는 세계 환경문제도 함께 전달, 보도할 예정입니다. (편집자주)

 

 

미국의 정전을 초래하는 극한의 겨울 날씨

Image via NASA Earth Observatory

 

 

[2021년 2월19일 =ENN] 강력한 북극 기상 시스템은 2021년 2월 중순에 혹한의 날씨로 미국의 많은 지역을 냉각시켰고, 미국 중부의 저온 기록을 깨뜨렸다.

극심한 추위와 몇 차례의 눈과 얼음 폭풍이 합쳐져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전력을 잃었다.

텍사스는 특히 심한 타격을 입었다. 뉴스 보도에 따르면 2월 중순 폭풍 이전에 이미 텍사스 전역에서 천연 가스 부족으로 인해 전력 생산이 제한되고 있었다.

2월 13일 북극의 공기층이 이동한 후 정전을 제어하고 전력선이 다운되면서 주 일부 지역이 어두워졌다.

휴스턴 크로니클은 2월 15일 휴스턴 지역의 140만 명을 포함해 주 전역에 걸쳐 400만 명의 고객이 전기가 끊겼다고 보도했다.

이러한 정전은 다음날까지 계속되었으며 위의 야간 조명을 묘사 한 이미지에서를 보여주고 있다. 오른쪽 이미지의 위성 데이터는 새벽 1시쯤에 입수되었다.

중앙 표준시 2월 16일; 왼쪽 이미지는 혹한기 전인 2월 7일 같은 시간에 촬영되었다. 도시 구조가 여전히 구별될 수 있도록 야간 조명 데이터가 Landsat 이미지에 중첩되었다.

야간조명 데이터는 NOAA-NASA Suomi NPP 위성에서 Visible Infrared Imaging Radiometer Suite (VIIRS)를 사용하여 수집되었다.

VIIRS에는 저조도 센서(낮/야간 밴드)가 빛 방출 및 반사율을 측정한다. 데이터는 NASA의 Goddard Space Flight Center(GSFC)와 University Space Research Association(USRA)의 과학자 팀에 의해 처리되어 지형(눈이 덮인 표면과 같은)과 대기, 달의 상 변화를 설명한다.

그 팀은 수년 동안 정전 지도를 제작해 왔다. 그러나 USRA 우주 연구소의 책임자이자 "Black Marble" 연구팀의 수석 연구원인 Miguel Román에 따르면 이 행사는 특별하다.

선진국에서는 넓은 지역의 정전이 거의 발생하지 않지만 이 정전은 텍사스주 전체에 걸쳐 일어났다. 그는 텍사스 주만이 전력망을 다른 국가들로부터 격리시킨 유일한 주라고 지적했다.

 

February 15, 2021

 

위의 지도는 북극 기단과 관련된 극도의 추위를 보여준다. 지도 데이터는 GEOS(Goddard Earth Observating System) 모델에서 도출되었으며, 2021년 2월 15일 지상 2미터(약 6.5피트)의 공기 온도를 나타낸다.

위의 지도는 북극 공기층과 관련된 극도의 추위를 보여준다. 지도 데이터는 GEOS(Goddard Earth Observating System) 모델에서 도출되었으며, 2021년 2월 15일 지상 2미터(약 6.5피트)의 기온을 나타낸다.

가장 어두운 파란색 영역은 모델이 최저 -35°C (-31°F)에 이르는 온도를 나타낸다. 미국 남부와 중부 이외의 지역은 상대적으로 따뜻하지만 여전히 춥다. 흰색은 약 0°C (32°F)의 온도에 해당한다.

텍사스의 몇몇 지역은 메인 주와 심지어 알래스카보다 더 춥다. 뉴스 보도에 따르면, 댈러스는 2월 15일 최저 기온인 4°F(-16°C)에 도달했는데, 이는 댈러스가 1989년 이후 가장 추운 기온이다.

이시기에는 화씨 60도에 가까운 온도가 더 일반적이다. 그날 휴스턴의 인터콘티넨탈 공항의 기온은 17 ° F (-8 ° C)로 32 년 만에 가장 추운 기온이었다.

 

NASA Earth Observatory images by Joshua Stevens, using Black Marble data courtesy of Ranjay Shrestha/NASA Goddard Space Flight Center, Landsat data from the U.S. Geological Survey, and GEOS-5 data from the Global Modeling and Assimilation Office at NASA GSFC. Story by Kathryn Hansen.

 

 

다음은 ENN과 NASA가 전하는 뉴스링크입니다.

 

https://www.enn.com/articles/67132-extreme-winter-weather-causes-u-s-blackouts

 

https://earthobservatory.nasa.gov/images/147941/extreme-winter-weather-causes-us-blackout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