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영양·식생활 교육 놀이형 교구 ‘골고루 씽씽이’제작·보급
상태바
제주도교육청, 영양·식생활 교육 놀이형 교구 ‘골고루 씽씽이’제작·보급
  • 김태홍
  • 승인 2021.02.26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석문)은 올바른 식습관 형성으로 건강증진 및 비만 예방을 위한 놀이형 교구 ‘골고루 씽씽이’를 제작해 도내 모든 유치원과 초등학교에 배포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생활습관 형성에 중요한 시기인 유치원 및 초등학교 1~2학년 학생의 눈높이에 맞추어 △골고루 먹기 △적절한 운동 △물섭취의 중요성을 알려주는‘식품구성자전거’를 기본 테마로 하여 수준별 3단계의 흥미로운 게임을 통해 올바른 식습관 교육이 가능하도록 제작된 교구이다.

또한, 교구의 이해를 돕고 수업 활용의 극대화를 위해‘뛰놀담의 건강여행’이라는 애니메이션과 3단계 게임별 플레이 영상을 별도 제작 QR코드 스캔으로 바로 접속이 가능토록 탑재했다.

이번 교구는 전국 최초로 현직 교사들에 의해 자체 제작되었다는데 매우 큰 의미가 있으며, 타 시도 교육청으로부터 알찬 내용과 품질 및 디자인이 우수하다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신학기가 시작되면 각 유치원과 초등학교에서 교육과정에 반영, 영양·식생활 교육이 이론적 학습을 넘어서 ‘골고루 씽씽이’ 교구 활동으로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올바른 식습관이 형성되고, 이를 통해 비만 예방 등 평생 건강의 기틀이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