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환경뉴스) 토네이도의 속도로 알아보는 예측 경로.."정확한 사전 경고가 생명 구해. "
상태바
(해외환경뉴스) 토네이도의 속도로 알아보는 예측 경로.."정확한 사전 경고가 생명 구해. "
  • 정유선
  • 승인 2021.03.03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niversity of Washington Hannah Hickey 2003년부터 2017년까지 미국 대륙에서 발생한 수천 건 토네이도 관련 경고 평가

본 기사는 ENN이 전하는 최신 환경뉴스입니다. 앞으로 본지는 ENN은 물론 전세계 환경전문 언론에서 전하는 세계 환경문제도 함께 전달, 보도할 예정입니다. (편집자주)

 

토네이도의 속도로 알아보는 예측 개선 경로

 

Photo Credit: maja777 via Pixabay

 

미국은 지역에 따라 봄이나 여름에 절정을 이루는 계절이며 다른 어떤 나라보다 더 많은 토네이도를 경험한다. 토네이도는 특히 건물이 강한 바람을 견디지 못하는 곳에서는 치명적이다.

 

[2021년 3월2일 = ENN] 정확한 사전 경고는 생명을 구할 수 있다.

워싱턴 대학과 국립 해양 대기청(National Oceanic and Atmospheric Administration)의 연구는 토네이도 경고를 평가하고 개선할 수있는 새로운 방법을 설명한다.

야간 회오리바람, 여름 토네이도 및 작은 사건들이 일기예보의 가장 큰 과제로 남아 있음을 발견했다.

UW 대기과학 조교수인 Alex Anderson-Frey는 말한다.

 “이 새로운 방법을 사용하면 예측 기술이 다른 상황에서 어떻게 개선, 감소 또는 동일하게 유지되는지 측정 할 수 있습니다. 토네이도 예측 일기예보는 우리가 최선을 다하는 것이 무엇인지, 그리고 미래에 교육과 연구에 집중할 수 있는 곳을 알아야합니다."

2016년 5월 24일 캔자스에서 발생한 토네이도 'Tornado Alley' 깔때기 모양의 구름 Lane Pearman/Flickr

 

그녀는 12월에 미국 기상 협회 회보에 게재된 논문의 주요 저자이다.

미국 남부와 중부에서 가장 많은 토네이도가 발생하지만 모든 주에서 회오리바람을 경험할 수 있다.

토네이도에 대한 과학적 이해는 사람들이 사건을 관찰하고 알리는 가능성이 더 높은 인구 밀집 지역에 편향되어 있다고 Anderson-Frey는 말했다.

Anderson-Frey는“미국 이외의 지역을 포함하여 다른 지역에서 인구 밀도가 증가함에 따라 토네이도가 실제로 형성 될 수 있는 환경의 범위에 대한 아이디어를 더 많이 얻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논문은 환경의 난이도에 따라 토네이도 경보의 기술을 평가하는 새로운 방법을 개발한다. 이후 2003년부터 2017년까지 미국 대륙에서 발생한 수천 건의 토네이도와 관련 경고를 평가한다.

NOAA가 지원한 연구는 야간 토네이도가 환경 조건이 시사하는 것보다 탐지 확률이 낮고 허위 경보 비율이 더 높다는 것을 발견했다. 6월, 7월, 8월에 발생한 여름철 토네이도 역시 경보를 피할 가능성이 높다.

Anderson-Frey는 "낮의 온난화 현상으로 인해 상황이 더 악화되고 목격자의 보고가 적기 때문에 밤에 일어나는 사건을 예측하기가 더 어려울 수 있다"고 말했다.

토네이도를 발생시키는 조건이, 주변 환경에서 발생하는 비교적 약한 토네이도가 여름에는 더 어려울 수 있다.

더 큰 사건 (향상된 Fujita 척도에서 2등급 이상)은 실제로 조건에 대해 예상했던 것보다 더 나은 경고를 생성했다. 결과는 연구, 훈련 또는 관측 기술이 미래의 토네이도 경고를 어떻게 개선 할 수 있는지 알려줄 수 있다.

“기상예보는 초원에서 발생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상황을 보는 것만이 아닙니다. 우리는 일반적으로 토네이도가 발생하지 않는 지역을 포함하여 취약성이 높은 지역의 토네이도를 조사하고 있으며 정의상 취약성이 높은 지역을 포함합니다.”라고 Anderson-Frey는 말했다.

"기상예보에서 인간 요소를 도입하기 위해 실제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가장 잘할 수 있는 부분을 파악 할 수 있습니다."

토네이도는 미국 남동부에서 가장 흔하지만, 이러한 작은 규모의 대기 사건은 많은 곳에서 형성될 수 있다. 이 EF-5 토네이도는 2007년 6월 22일 오후 늦게 매니토바주 엘리에게 접근하면서 촬영되었다. Justin1569/Wikimedia

 

토네이도 예보와 경고가 전반적으로 개선되고 있지만 일부 유형의 위험도 개선되고 있다. 인구가 증가하고 있으며 새로운 환경으로 이동하고 있다. 고정된 기초가 없는 이동식 주택은 강풍에 견딜 수 있는 능력이 떨어진다.

오클라호마주 노먼에 있는 NOAA의 국립심각폭풍연구소의 공동저자인 해럴드 브룩스는 "이번 작업에 대해 정말 흥분되는 것은 경고 상황이 얼마나 어려웠는지에 따라 성과를 볼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Anderson-Frey 그녀는 오클라호마에서 2019년 UW 교직원으로 옮겼다.

관련 연구에서 그녀는 현재 워싱턴의 Port Orchard를 강타한 2018년 토네이도와 같은 예기치 않은 장소에서 사건을 일으킬 수 있는 환경 조건을 결정하기 위해 과거 토네이도에 대한 데이터를 분석하고 있다.

"저는 미국의 여러 지역에서 원형적인 토네이도 환경이 어떻게 보이는지를 연구하는데 기계 학습 기술을 적용하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다.

For more information, contact Anderson-Frey at akaf@uw.edu.

NOAA grant: #NA16OAR432011

 

다음은 ENN과 워싱턴대학이 전하는 뉴스링크입니다.

https://www.enn.com/articles/67200-rating-tornado-warnings-charts-a-path-to-improve-forecasts

 

https://www.washington.edu/news/2021/03/02/rating-tornado-warnings-charts-a-path-to-improve-forecast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