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우 제주시장 소재로 한 ‘열린제주시’3월호 발간
상태바
안동우 제주시장 소재로 한 ‘열린제주시’3월호 발간
  • 김태홍
  • 승인 2021.03.04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공보실(실장 홍은영)은 ‘나의 봄, 햇살 좋은 날’을 표지로 한 시정소식지 ‘열린제주시’ 3월호를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호 ‘특집에’서는 읍면동 주민의 의견을 행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위한 취지로 진행된 안동우 제주시장의 ‘찾아가는 소통의 날’ 운영현황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위한 제주시형 뉴딜 종합계획의 비전과 주요사업에 대한 내용을 실었다.

‘일과 열정 사이’에서는 제주에서 가장 오래된 헌 책방 ‘책밭서점’이 30여 년간 이어지게 된 내력과 인연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소통’의 [알쓸리뷰:제주시] 코너에서는 대형폐기물 온라인 배출 시스템을 리뷰했고, [제주사람이 좋다] 코너에는 타지역에서 제주로 내려와 활동하고 있는 명상치유가 이미연씨의 인터뷰를 실었다.

‘제주다움’에서는 올 6월 말까지 진행되는 제주4.3 평화공원의 ‘제주 4·3 아카이브 특별전’과 한라산 왕벚꽃 설화 이야기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여행감성’에서는 동문재래시장 인근 남수각 마을의 ‘하늘길 벽화거리’와 제주에서 봄 소식을 가장 먼저 알리는 야생화 군락지가 있는‘명림로’, 차귀도와 수월봉의 풍광을 조망할 수 있는 ‘당산봉’을 소개했다.

‘라이프’에서는 양·한방 건강상식과 사서가 추천하는 ‘이달의 책’, ‘알아두면 좋아요’ 등 다양한 생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열린제주시’ 구독문의는 제주시 공보실(064-728-2022)로 하면 되며, 제주시 홈페이지(http://www.jejusi.go.kr) ‘열린제주시 eBOOK’코너를 통해 전자책(E-BOOK)과 읽어주는 전자북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